영화속 어벤져스 캐릭터들이 서울과 전국 광역시 도심, 대학교, KTX 역사,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소환된다.
KT(회장 황창규)가 8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전국 5G 커버리지(수신가능지역) 맵을 바탕으로 고객이 참여하는 ‘캐치히어로즈 5G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캐치히어로즈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가 등장하는 KT의 증강현실(AR) 앱이다. KT는 고객들과 함께 5G 커버리지를 확인하기 위해 어벤져스 캐릭터로 ‘5G 원정대’를 구성했다. 원정대는 오는 8일부터 7월까지 서울과 전국 광역시의 도심, 대학교, KTX 역사, 고속도로 휴게소 등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고객과 5G 체험을 진행하고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마블 굿즈 등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원정대 멤버들은 총 5555명의 고객들과 현장에서 통신 속도 측정 앱인 ‘밴치비’를 이용해 즉석으로 KT 5G 품질을 확인한다. 확인 결과는 캐치히어로즈 웹사이트에 공개할 예정이며 향후 KT 5G 품질 강화를 위한 참고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KT는 밝혔다.
또 KT는 13일부터 이달 말까지 캐치히어로즈 ‘초능력 경품 대방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전국 5000 여 곳의 KT 대리점과 지정 판매점을 방문, ‘캐치히어로즈2’ 앱에 접속한 후 매장 내 이벤트 QR코드를 찍으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는 하루에 한번 매일 참여 가능하다. KT는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폴드, 영화예매권, 스타벅스 커피, 5G테마파크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캐치히어로즈 초능력카드 100만개 등 푸짐한 경품을100% 증정할 예정이다. 앱은 KT회원이 아니어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와 애플 앱스토어(iOS)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이번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신규 업데이트 버전(7일 출시)을 설치해야 한다. 이벤트 관련 상세한 내용은 13일부터 캐치히어로즈 웹사이트와 앱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경 KT 마케팅부문 GiGA사업본부장 전무는 “고객들이 KT의 5G 커버리지 지역과 전국 매장에서 직접 5G를 체험하고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KT 5G 서비스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