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국내 출시

고성능 모델의 상징 ‘SVR 뱃지’ 단 첫번째 차량…4.7초만에 시속 100km 도달

박관훈 기자

기사입력 : 2015-11-25 15:33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박관훈 기자] 랜드로버 코리아가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강력한 고성능 프리미엄 스포츠 SUV,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Range Rover Sport SVR)’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재규어 랜드로버의 고성능 모델에만 수여되는 ‘SVR’ 뱃지를 단 첫 번째 차량으로 지난 4월 서울모터쇼를 통해 국내에 최초 공개된바 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의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은 최고 출력 550마력, 최대 토크 69.4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4.7초만에 시속 100km에 도달한다.

또한 지난 2014년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드슐라이페(Nurburgring Nordschleife) 서킷에서는 8분 14초의 주행기록을 세워 전 세계 SUV 역사상 가장 빠른 모델에 이름을 올렸다.

8단 자동변속기는 변속 시간을 50% 이상 줄이고, 엑셀, 브레이킹 등 운전자의 운전습관을 지속적으로 감지해 주행 및 노면 상황에 적절한 기어변속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급제동 시에는 엔진과 기어박스 회전수를 자동으로 일치시켜 저단 변속을 보조한다.

4륜구동 시스템에 더해진 트윈 기어박스는 전륜과 후륜에 전달되는 토크를 50:50으로 고정해 안정적 주행을 돕는다.
이미지 확대보기

랜드로버 최초로 전자제어 밸브를 통한 2단계 액티브 배기 시스템도 탑재됐다. 이 시스템은 일반 주행 시에는 4개의 배기 파이프 중 2개만 열어 정숙한 프리미엄 SUV의 사운드를 내고, 고속 주행 시엔 4개의 배기 파이프를 모두 열어 압도적인 배기사운드를 연출한다.

100% 알루미늄 모노코크 차체는 강성을 높이면서도 경량화를 실현했다.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인테그럴 링크가 결합된 4-코너 에어 서스펜션 설계는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다이내믹한 주행경험을 선사한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시스템은 차량의 주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분석해 차량의 주행 성능을 극대화하며 운전자의 조작에 따라 차량이 직관적으로 반응하도록 설계됐다.

외관 디자인은 기존 레인지로버 스포츠보다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높이고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후면부는 고속 주행 중 다운포스를 증가시키는 리어 스포일러, 차량의 뛰어난 성능을 암시하는 쿼드 배기 파이프와 리어 디퓨저 등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레인지로버 고유의 디자인인 크램쉘 보닛과 측면 벤트 그래픽 등은 현대적으로 재해석됐다.

옥스포드 퍼포레이티드(Oxford Perforated) 가죽 시트와 카본파이버 베니어 옵션 선택이 가능한 패널, 센터 콘솔, 대쉬 보드는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편의 기능도 강화됐다. 전동 조절식 스포츠 시트는 16X16 방향으로 조절이 가능하며 뒷좌석은 60:40으로 폴딩이 가능해 최대 1761리터의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간단한 동작만으로 테일게이트를 여닫을 수 있는 제스처 테일게이트 기능도 돋보인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재규어 랜드로버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Special Vehicle Operations, 이하 SVO)이 개발했다. SVO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고성능 차량과 개별 주문형 및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의 개발부터 헤리티지 모델의 복원을 담당하는 부서로, 지난해 신설됐다.

신차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7980만원이다.
박관훈 기자 open@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