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전자,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 출시

10.9형·13.1형 디스플레이 탑재…전작대비 두께 0.5mm감소
태블릿 대화면에 최적화된 AI 인텔리전스로 사용성↑
삼성전자가 3일 출시한 '갤럭시 탭 S10 FE'와 '갤럭시 탭 S10 FE+'.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3일 출시한 '갤럭시 탭 S10 FE'와 '갤럭시 탭 S10 FE+'.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10 FE'와 '갤럭시 탭 S10 FE+'를 3일 국내 출시한다.
'갤럭시 탭 S10 FE'는 277.0 mm(10.9형), '갤럭시 탭 S10 FE+'는 332.8 mm(13.1형)의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 '갤럭시 탭 S10 FE+'는 전작비 더욱 얇은 베젤이 적용돼 더욱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는 최대 90Hz의 주사율 자동 조절 기능과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해 주는 비전 부스터 기능이 탑재됐다. 사용자는 부드러운 화면 전환과 선명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는 전작대비 두께가 6.5mm에서 6.0mm로 0.5mm 줄어들었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도 지원해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태블릿에 최적화된 인텔리전스 기능


삼성전자가 3일 출시한 '갤럭시 탭 S10 FE'와 '갤럭시 탭 S10 FE+'.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3일 출시한 '갤럭시 탭 S10 FE'와 '갤럭시 탭 S10 FE+'.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는 태블릿의 대화면에 최적화된 '인텔리전스' 기능을 제공한다. 태블릿 화면에 최적화된 '서클 투 서치'를 통해 사용자는 검색 결과를 확인하고, 동시에 텍스트도 번역하는 등 여러 작업을 대화면에서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삼성 노트의 '계산 모드' 기능은 필기된 숫자와 텍스트를 빠르게 계산할 수 있어 학습에 유용하다. '손글씨 자동 보정'도 지원해 사용자의 깔끔하고 손쉬운 필기 작업을 돕는다.

업그레이드된 'AI 지우개'는 이미지 속 불필요한 개체를 쉽게 제거할 수 있어 빠르고 간편한 사진 편집 경험을 제공한다. '자동 잘라내기' 기능은 갤러리의 영상을 분석해 자동으로 하이라이트 영상을 생성해 사용자에게 소중한 순간을 더욱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사용자는 △드로잉 앱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영상 편집 앱 '루마퓨전' △필기 앱 '굿노트' 등을 활용하면 더욱 쉽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다. 별도 판매되는 '북 커버 키보드'에는 '빅스비' 혹은 '구글 제미나이'를 호출할 수 있는 '갤럭시 AI 키'가 탑재됐다. '갤럭시 AI 키'를 통해 쉽고 빠르게 AI 어시스턴트 앱을 호출하고 멀티 태스킹 작업을 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는 대화면에 최적화된 '3D 맵 뷰'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넓은 태블릿 화면에서 스마트싱스의 '3D 맵 뷰' 기능으로 한눈에 집안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삼성 녹스는 강력한 보안 기능으로 사용자의 중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다양한 구입 혜택


삼성전자 '갤럭시 탭 S10 FE+' 실버.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갤럭시 탭 S10 FE+' 실버.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 128GB(8GB 메모리) 모델을 구매한 고객에게 256GB(12GB 메모리) 모델로 스토리지 용량을 2배 업그레이드하는 비용의 50%를 할인 하는 혜택을 이날부터 16일까지 제공한다.
같은 기간 갤럭시 탭의 생산성과 휴대성을 높여주는 액세서리 특별 할인 혜택과 웨어러블 제품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고객은 △키보드 북커버 with AI 키 △슬림 키보드 북커버 with AI 키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 △50W 듀얼 PD 충전기 액세서리를 특별 할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16일까지 '삼성 강남'에서 실버 색상 현장 구매 또는 매장 픽업 고객에게 정품 스마트 북커버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출시를 기념해 5월 31일까지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가방 브랜드 '스위치'와 협업해 제작한 전용 태블릿 파우치를 1만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삼성닷컴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버즈 FE' 7만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이외에도 △모아진 3개월 구독권 △한컴독스 1년 이용권 △예스24 크레마클럽 60일 이용권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6개월 이용권 △루마퓨전 50% 할인권 △굿노트 1년 이용권 △Noteshelf 3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30% 할인권 △삼성에듀 1년 이용권 등 다양한 콘텐츠 혜택도 지원한다.

김창태 삼성전자 MX사업부 부사장은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는 지난해 출시한 '갤럭시 탭 S10 시리즈'의 프리미엄 경험과 AI 혁신에서 영감을 받았다"며, "다양한 인텔리전스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성능과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갖춘 태블릿 제품이다"고 말했다.

'갤럭시 탭 S10 FE' 가격은 메모리와 스토리지 등 세부 사양에 따라 69만8500~99만7700원, '갤럭시 탭 S10 FE+'는 86만9000~116만8200원이다. 색상은 △그레이 △블루 △실버 총 3종이다. 실버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만 판매한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