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HD현대글로벌서비스, 'HD현대마린솔루션'으로 새 출발

친환경⋅디지털 솔루션 분야 확대를 통한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 의지 밝혀

장용석 기자

기사입력 : 2023-11-23 11:36

HD현대마린솔루션 CI. 사진=HD현대마린솔루션이미지 확대보기
HD현대마린솔루션 CI. 사진=HD현대마린솔루션
HD현대글로벌서비스가 HD현대마린솔루션으로 사명을 바꾸고 해양 산업 분야 종합 솔루션 기업으로 탈바꿈한다. 지난 2016년 HD현대중공업에서 분리 돼 법인을 설립한 지 7년 만이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23일 이사회 및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기존 HD현대글로벌서비스를 ‘HD현대마린솔루션(HD HYUNDAI MARINE SOLUTION)’으로 사명을 변경하는 정관 변경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해양 산업(Marine)에 필요한 솔루션(Solution)을 모두 제공하며, 친환경 기술과 디지털 전환으로 해양 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겠다는 각오를 담고 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지난 2016년 업계 최초로 선박의 정비·수리·개조 등 전 생애주기에 걸친 사후서비스 사업을 위한 전문 회사로 출발했다. 이후 지속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설립 초기 2017년 매출 2403억원, 영업이익 546억원에서 2022년 영업이익 1조3338억원, 영업이익 1420억원을 달성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사명변경을 통해 기존 주력 사업인 선박⋅엔진 부품 공급 및 서비스를 넘어 본격적인 친환경‧디지털 솔루션 사업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이기동 HD현대마린솔루션 사장은 임시 주주총회 모두발언을 통해 “이번 사명 변경을 기점으로 HD현대마린솔루션은 HD현대의 50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해양 산업을 위한 구심체 역할을 하며 더 큰 도약을 이뤄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HD현대마린솔루션은 이번 정관 변경시 사명 변경과 더불어 사외이사제도를 도입해 이사회의 독립성 강화와 경영 투명성 제고도 추구할 예정이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