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NHN에듀·쓰리디타다, 메타버스 강화 파트너십 체결

편슬기 기자

기사입력 : 2024-04-19 11:30

NHN에듀의 원더버스가 쓰리디타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18일 체결했다. 사진=NNH에듀이미지 확대보기
NHN에듀의 원더버스가 쓰리디타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18일 체결했다. 사진=NNH에듀
NHN에듀의 '원더버스'가 지난 18일 쓰리디타다와 함께 메타버스 및 3D 모델링 기술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원더버스는 NHN에듀의 메타버스 학습경험 분석 플랫폼이다. 3D 모델링 엔진기술을 보유한 기술 기업 쓰리디타다와의 협업을 통해 원더버스 이용자가 손쉽고 자유롭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User Generated Contents) 환경을 구현하는데 집중한다.
원더버스에 접속한 학생들 개개인이 직접 3D 크리에이터가 돼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자의 높은 참여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쓰리디타다의 3D 모델링 에디터를 원더버스과 협업하는 기술은은 크게 두 가지 부분이다. 첫 째는 가상세계 속 내 공간을 꾸미는 마이하우스·마이룸 기능이다. 아이템을 새롭게 배치하거나 도면을 변경하는 모델링을 통해 규모와 규격 등 공감각을 익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한다.

두 번째는 3D 콘텐츠 저작도구를 탑재해 제작 환경을 익숙하도록 만드는데 초점을 둔다. 저작도구를 이용해 게임 로직을 짜거나 이벤트를 설계할 수 있고, 건물을 건축하면 3D 프린팅으로 실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는 과정까지 논의한다.

지난달 4일 공식 런칭한 원더버스는 에듀엔터테인먼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게이미피케이션 기능과 교육 효과를 동시에 구현했다. 학습경험 플랫폼(LXP)에 AI 기술을 적용해 맞춤형 학습 분석과 AI 코스웨어를 제공하고 높은 수준의 3D 메타버스 공간을 꾸며 실제 교육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