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추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넷마블은 자회사 엠엔비(MNB)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26일부터 맥도날드와 함께 추석 기념 컬래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엠엔비는 추석 프로모션을 기념해 맥도날드 모바일 앱에서 즐길 수 있는 윷놀이 디지털 게임을 마련했다.
‘진도 대파 쿵야’는 한국맥도날드가 진도 특산물 대파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출시하며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와 함께 만든 캐릭터다.
엔씨소프트는 추석을 앞두고 PC 게임 4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다음 달 11일까지 한가위 행사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기란 마을에 나오는 NPC로 이벤트 던전에 입장 가능하다. 던전 몬스터를 처치하면 '황금 씨앗'을 받는다. 황금 씨앗으로 제작할 수 있는 '맛있는 사과'는 인벤토리에 보유 시 여러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강화 단계에 따라 적용 능력치가 올라간다.
데몬 서버 이용자는 한가위 축제 NPC를 통해 '추석 허수아비'로 변신할 수 있는 '풍요로운 밀짚모자'를 살 수 있다.
'리니지2'는 서버별 추석 이벤트를 기획했다. 본서버·말하는섬 이용자는 다음 달 11일까지 '돌아온 오크 제사장의 의식' 행사 참여가 가능하다. 오크 마을에 등장하는 '어둠의 군단'을 처치하면 '풍등 소환 꾸러미'를 얻는다.
'아이온' 클래식 서버에선 다음 달 11일까지 '한가위 대잔치'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용자는 일일 퀘스트 클리어 및 인스턴스 던전 보스 처치 시 '한가위 송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은 다음 달 18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보름달의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지정된 봉마 던전 일일 퀘스트와 낚시 콘텐츠로 '보름달 주화'를 받을 수 있다.


홍정원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