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두산스코다파워, 체코 에너지 기업 발전용 증기터빈 업그레이드

최용석 기자

기사입력 : 2024-04-17 06:54

두산스코다파워가 체코 에너지기업의 발전용 증기터빈 업그레이드 사업을 완료했다. 사진=두산스코다파워이미지 확대보기
두산스코다파워가 체코 에너지기업의 발전용 증기터빈 업그레이드 사업을 완료했다. 사진=두산스코다파워
두산에너빌리티의 체코 자회사 두산스코다파워가 현지 에너지 및 난방 공급업체 플젠스카 테플라렌스카(Plze skTepl rensk )의 발전용 증기 터빈 업그레이드 사업을 완료했다.

16일(현지시간) 글로벌 발전 산업 전문매체 파워 엔지니어링 인터내셔널(PEI)은 지난해 여름부터 시작된 플젠스카 테플라렌스카의 발전용 증기터빈 업그레이드 사업이 완료됐다고 보도했다.
이를 통해 기존 발전용 터빈의 연속 출력이 기존 50MWe에서 70MWe로 향상됐으며, 회사의 운영 효율성과 전력 설비의 유연성이 향상되어 향후 전력 시장 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두산스코다파워는 성명을 통해 “2000년대 초반부터 가동을 시작한 기존 터빈은 50MWe까지만 공급하도록 설계됐었다”라며 “발전 운영 요구사항이 높아지면서 더 오랜 기간 동안 더 높은 출력을 제공할 수 있는 터빈이 필요했다”라며 업그레이드 사업 배경을 설명했다.

잔 스키르바넥 플젠스카 테플라렌스카 생산 이사는 “증기 터빈 업그레이드로 효율성이 향상되고 에너지 절약 효과가 더 커졌다”라며 “업그레이드된 증기 터빈은 이제 필요할 때, 원하는 시간 동안 더 높은 전력을 출력할 수 있게 됐으며, 이는 발전소 운영에 유연성을 제공하고 향상된 효율성은 장기적인 탈탄소화 전략에 부합한다”라고 밝혔다.


최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pch@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