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안동시 평생학습정책, 벤치마킹 대상으로 부상

정준기 기자

기사입력 : 2024-04-24 15:09

제천시 관계자들이 지난 23일 안동시 평생학습관 시설 및 특화사업을 벤치마킹위해 방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동시  이미지 확대보기
제천시 관계자들이 지난 23일 안동시 평생학습관 시설 및 특화사업을 벤치마킹위해 방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동시
안동시의 평생학습 정책을 연구하기 위해 제천시 관계자 50여 명이 지난 23일 안동시를 방문하는 등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이날 안동시는 안동시의 교육시설과 평생학습 시설현황에 대해 발표하고,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분야별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생학습 저변확대와 학습문화 진흥을 위해 안동시에서 추진 중인 평생학습도시 사업과, 장애인 평생학습권 보장 및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하는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사업, 글로벌 학습도시로 도약해 전개 중인 활발한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주민의 다양한 학습욕구 충족을 위해 안동시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하는 70여 개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해당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강의실 및 시설을 직접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제천시 평생학습 관계자는 “차별과 경계가 없는 평생학습도시 실현을 위해 추진 중인 안동시의 평생교육 정책이 인상 깊었다. 앞으로 안동시와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나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 또한 “많은 평생학습도시 중 안동시를 방문해 준 제천시 관계자들께 감사를 표하며, 안동시의 평생학습 사례가 제천시 평생교육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학습권을 보장받고,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해마다 많은 지자체에서 평생학습도시 안동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찾는 가운데 올해에도 1월 서울시 동대문구를 시작으로 전국에서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