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갤러리 언플러그드. 조재연 작가 첫 개인전 ‘어른동화’ 진행

5월 8일까지…신작 포함 19점 선보여

채명석 기자

기사입력 : 2024-04-23 15:32

5월 8일까지 서울 압구정로 갤러리 언플러그드에서 진행되는 조재연 작가의 첫 개인전 ‘어른 동화’ 포스타. 사진=갤러리 언플러그드이미지 확대보기
5월 8일까지 서울 압구정로 갤러리 언플러그드에서 진행되는 조재연 작가의 첫 개인전 ‘어른 동화’ 포스타. 사진=갤러리 언플러그드
서울 압구정로에 소재한 갤러리 언플러그드는 5월 8일까지 조재연 작가의 첫 개인전 ‘어른 동화’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조재연 작가는 서리폴 청년아트 갤러리, 아시아프, 꼴라보하우스 도산, 파리의 GALERIE 89 등 다양한 공간에서 작품 활동을 진행해 온 신진 작가다.
갤러리 언플러그드 관계자는 “신진작가이지만 조재연 작가 특유의 질감 처리와 밝은 색채감이 다수의 젊은 컬렉터들에게 관심을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조재연 작가는 현실에서 직면할 수 있는 진지한 상황들과 문제들을 익살스러운 요소를 통해 동화적인 이미지들로 밝고 가볍게 재해석하여 보여준다. 그는 현대사회의 어두운 면모를 바라보는 생각의 전환을 통해 비판적 낙천주의와 같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조재연 작가가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작품들은 우리 일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요소들을 차용하여 동화적인 이미지를 구성한 그림들이다. 동물이나 게임 캐릭터 등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녹아져 있는 소재들과 밝은 색채감, 질감 표현 등을 활용하여 오늘날 우리 사회의 어두운 일면에 날카로운 유머를 더해 대상들을 희화화하여 보여준다.

갤러리 언플러그드 관계자는 “조재연 작가의 작품은 희·비극적인 이미지를 통해 양가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현대인들의 불안, 모순, 욕망 등 인간의 불완전함을 인지하고 각인 시켜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정오붙터 오후 7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관한다.


채명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ricms@g-enews.com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