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에이스침대, 유해물질 안전성 실시간 검증…‘라돈 측정실∙화학 실험실’

에이스침대 화학 실험실  /사진=에이스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에이스침대 화학 실험실 /사진=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가 국내 유일의 침대 전문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에이스 침대공학연구소’에 ‘라돈 측정실’과 ‘화학 실험실’을 완비했다.

14일 에이스침대에 따르면 이번 실험실은 매트리스 유해물질에 대한 소비자 불안증을 해소하고, 제품 안전성을 입증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다는 방침에서 기획됐다. 실시간 자체 검사가 가능한 에이스침대의 실험 설비는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스침대 공학연구소 이현자 책임연구원은 “고객들이 에이스침대 제품의 안전성을 언제든 확인하실 수 있도록 ‘라돈 측정실’과 ‘화학 실험실’을 완비하게 됐다”며 “고객과의 신뢰를 위해 오랜 시간 제품 안전성을 입증해 오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에이스침대의 제품을 찾아 주시는 고객분들이 안심하고 숙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돈 측정실’에서는 환경부 형식승인을 받은 전문 측정 기기로 에이스침대 매트리스 완제품과 내장재의 객관적인 라돈 방출량 분석이 가능하다. 실제로 에이스침대의 다양한 제품이 라돈 측정실에서 37Bq/m3(한국표준협회 라돈안전 제품인증 기준치) 미만으로 철저하게 관리되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에이스침대 라돈 측정실  /사진=에이스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에이스침대 라돈 측정실 /사진=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는 매트리스 상면에서만 라돈 농도를 측정하는 보통의 검사와 다르게, 매트리스 상하면 모두를 검사하는 유일무이한 라돈 측정 방법을 적용했다. 공기보다 무거운 라돈의 성질을 고려하여 매트리스 상하면에 더욱 엄격한 라돈 기준치를 적용해 정밀 검사를 진행했다.

이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의 기반은 품질에서 출발한다’는 에이스침대의 품질경영에서 반영됐다. 이로써 에이스침대는 업계에서 독보적으로 매트리스 상하면 모두 라돈 검사를 실시하는 기업으로 고객의 제품 안전성과 신뢰도를 더욱 높이게 됐다.

에이스침대는 라돈뿐 아니라 유해화학물질을 검사하는 ‘화학 실험실’도 함께 설치했다. 화학 실험실에서는 원단, 펠트, 폴리우레탄폼, MDF/PB 등에서 발생하는 1급 발암 물질로 불리는 포름알데하이드의 함유량 및 방출량을 측정해 기준치 미만의 자재만을 사용한다. 에이스침대는 포름알데하이드 수치 및 유해물질 검출 여부 등을 꼼꼼하게 살피며 고객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