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파리 가는 식음료업계…올림픽 응원 나선다

“파리올림픽, 글로벌화 노리는 기업들의 좋은 기회”

김수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6-22 10:00

왼쪽부터 역도 국가대표 김수현, 박주효, 장연학, 박혜정, 유동주 선수가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코카콜라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역도 국가대표 김수현, 박주효, 장연학, 박혜정, 유동주 선수가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코카콜라
유통과 스포츠는 뗄 수 없는 관계다. 유통기업들은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회사를 알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한다. 국가 위상을 떨치는 올림픽 같은 글로벌 행사라면 더욱 그렇다. 그런 의미에서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열리는 ‘제33회 파리올림픽’에 유통기업들이 몰리고 있다. 특히 식음료업계가 적극적인 모습이다.

업계 관계자는 “스포츠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분야다. 특히 올림픽 같은 국가 대항전은 전국민의 행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많은 이들이 관심 갖는 만큼 유통기업들로선 회사를 홍보하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이번 파리올림픽은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또 하나의 시작점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오비맥주가 대표적이다. ‘2024 파리올림픽’ 공식 맥주 파트너인 카스를 앞세워 올림픽 마케팅이 한창이다. 카스는 국내 주류 브랜드 중에서는 유일하게 파리올림픽을 후원하는 파트너 브랜드다.

오비맥주는 먼저 지난 5월에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하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한정판 카스 올림픽 에디션을 출시했다. 카스 프레시와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에 한해 선보이는 올림픽 에디션 제품은 패키지 디자인에 올림픽을 상징하는 오륜기와 공식 파트너사임을 의미하는 ‘오피셜 파트너’ 문구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메시지도 담았다.

역대 올림픽에서 맥주 브랜드의 비알코올 음료가 공식 글로벌 파트너로 지정된 것은 최초다.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오비맥주는 비알코올 음료를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 내세우며 전 세계 스포츠팬들에게 열정과 환호의 순간에 잘 어울리는 비알코올 음료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최근에는 파리올림픽에 대한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올림픽데이런 2024’ 행사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올림픽데이런 2024’는 서울 올림픽공원 일대를 달리는 마라톤(5㎞/10㎞) 대회로 국내 유일의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올림픽 행사다. 국제올림픽위원회 창설을 기념하는 ‘올림픽데이’에 맞춰 오는 23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다.
카스는 올림픽데이런 행사장에서 올림픽을 주제로 카스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소비자들과 소통한다. 올림픽 개최지인 파리의 랜드마크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조형물로 부스를 장식할 예정이다. 올림픽의 스포츠 정신을 경험할 수 있는 포토존, 미니게임 존, 시음 라운지 등도 마련한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파리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 올림픽에서의 선수단 선전을 기원하고자 기념행사 현장에서 올림픽 주제의 이색 체험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올림픽 개최에 대한 축하와 선수단에 대한 응원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도 파리올림픽 응원에 나선다. 그 일환으로 국가대표 선수팀 출전 경기를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티켓과 여행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파리바게뜨와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의 공식 후원 협약 체결을 기념해 진행되는 첫 행사다. 파리올림픽을 앞둔 팀코리아를 응원하고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30일까지 파리바게뜨 매장에 방문하거나 ‘파리바게뜨 앱’ 또는 ‘해피오더 앱’에서 2만 원 이상 제품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결제 영수증에 적힌 응모 번호를 기입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코카콜라도 동참했다. 코카콜라의 파리올림픽 공식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는 이달 20일 충청북도 진천군에 위치한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을 찾아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고, 선수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파워에이드 스페셜 기프트를 전달했다.

파워에이드는 2024 파리올림픽 스페셜 패키지로 출시된 파워에이드 마운틴블라스트와 함께 이번 올림픽의 마스코트인 ‘프리주’ 인형을 스페셜 기프트 박스에 담아 선수들의 승리를 기원하는 메시지와 함께 국가대표 선수와 대표코치 등 600여명의 팀코리아 일원에게 전달했다.

파워에이드는 파리올림픽을 맞아 브랜드 모델로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수영 국가대표 황선우,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을 브랜드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올림픽 스페셜 패키지’가 적용된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를 최근 출시했다.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