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고 부가가치 담배 신품종 개발하자"…툴젠·KT&G '맞손'

김보겸 기자

기사입력 : 2024-05-25 16:40

담배 교정체 개발 연구 협약. 왼쪽부터 케이티앤지 미래기술연구소 이정헌 팀장, 미래기술연구소 이존태 소장, R&D본부 조성문 본부장, 툴젠 이병화 대표이사, 종자사업본부 한지학 본부장, 종자사업실 박수현 실장. 사진=툴젠이미지 확대보기
담배 교정체 개발 연구 협약. 왼쪽부터 케이티앤지 미래기술연구소 이정헌 팀장, 미래기술연구소 이존태 소장, R&D본부 조성문 본부장, 툴젠 이병화 대표이사, 종자사업본부 한지학 본부장, 종자사업실 박수현 실장. 사진=툴젠
유전자 교정 기업 툴젠이 담배 제조판매 기업 케이티앤지와 고부가가치 담배교정체 개발에 나섰다.

25일 툴젠에 따르면 양사는 지난 23일 이 같은 내용의 공동 연구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유전자 교정 기술을 이용해 특정 성분이 저감된 담배, 풍미가 우수한 담배 등 신품종을 개발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양사는 새로운 유전자원의 개발 및 품종 육성을 통해 신품종을 확보하고 상업화하는 데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툴젠은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 기술을 바탕으로 치료제 등을 개발 중인 바이오 벤처다.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는 유전자 교정 기술의 핵심 도구다. 세포 내 특정 유전 정보를 선택적으로 교정할 수 있기 때문에 생명 과학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툴젠 이병화 대표이사는 "툴젠은 유전자 교정 기술을 이용해 고부가가치 종자를 개발하고 있다"며 "유전자 교정된 페튜니아, 콩, 감자 등에 대해 USDA(미국농무부)로부터 생명공학작물 규제면제 승인을 받을 정도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양사는 이번 협약 관련 공동 연구, 학술 교류, 연구 장비 및 시설의 공동 활용 등 상호 발전적 협의 및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보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mtollee123@g-enews.com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