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스코, 동부제철 누적 판매량 최초 3천만t 달성...46년 신뢰 결과

남지완 기자

기사입력 : 2019-06-13 11:51



국내 최대 철강업체인 포스코가 동부제철에 판매한 열연강판 제품 누적량이 단일 고객사로는 최초로 3000만t을 기록했다.
포스코가 12일 동부제철과 거래누계 3천만톤 달성 기념행사를 열었다. 장인화 사장이 동부제철 김창수 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동부제철 김민종 부장, 포스코 천성래 열연선재마케팅실장, 동부제철 유홍섭 부사장, 포스코 장인화 철강부문장, 동부제철 김창수 사장, 포스코 정탁 마케팅본부장, 동부제철 김종한 상무, 포스코 이영우 열연판매그룹장. 사진=포스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가 12일 동부제철과 거래누계 3천만톤 달성 기념행사를 열었다. 장인화 사장이 동부제철 김창수 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동부제철 김민종 부장, 포스코 천성래 열연선재마케팅실장, 동부제철 유홍섭 부사장, 포스코 장인화 철강부문장, 동부제철 김창수 사장, 포스코 정탁 마케팅본부장, 동부제철 김종한 상무, 포스코 이영우 열연판매그룹장. 사진=포스

포스코는 12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동부제철 최고 경영진을 초청해 거래누계 3000만t 달성 기념행사를 열고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동부제철 김창수 사장, 포스코 장인화 사장 등 양사 경영진과 임직원들이 참석해 향후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할 것을 다짐했다.

동부제철은 냉연강판과 도금강판 등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며 냉연의 원소재인 열연강판을을 포스코에서 해마다 약 80만t 구입해 사용하는 포스코의 대형 고객사 중 하나다.

동부제철은 포스코와 1973년 연간 4만t 거래를 시작한 후 돈독한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1993년에 누적 거래 1000만t, 2003년에 2000만t을 달성했고, 거래 46년 만인 올해 거래누계 3000만t을 달성했다고 포스코는 설명했다.

이번 동부제철의 누적 거래 3000만t은 단일 고객사로서는 최초 기록으로 올해 포스코 국내 생산량의 80%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장인화 포스코 사장은 이날"지난 46년간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며 누적 거래 3000만t을 달성한 것은 양사 모두 뜻깊은 일이다"면서 "동부제철이 세계 최고의 철강사로 성장하는데 포스코가 함께 할 수 있었음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동부제철이 더욱 발전해 나가는데 포스코는 With POSCO 철학을 기반으로 든든한 파트너이자 동반자가 될 것임을 약속하겠다" 고 감사의 마음을 표시했다.

동부제철 김창수 사장은 "좋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해주고, 적기에 제품을 공급해준 포스코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양사 경영진은 동부제철과 포스코의 신뢰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긴밀하게 협력해 어려운 철강산업 여건을 함께 극복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n592@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