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나는 몸신이다' 야식증후군 없애는 저강도운동법? 아사이베리가루 활용 레시피...슬림스프·닭가슴살소시지

차윤호 기자

기사입력 : 2017-05-17 15:18

'나는 몸신이다' 야식증후군 없애는 저강도운동법? 아사이베리가루 활용 레시피...슬림스프·닭가슴살소시지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124회 방송캡처 ('나는 몸신이다' '끊어야 산다! 야식 증후군' 편 / 몸신 김승현 트레이너 출연)이미지 확대보기
'나는 몸신이다' 야식증후군 없애는 저강도운동법? 아사이베리가루 활용 레시피...슬림스프·닭가슴살소시지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124회 방송캡처 ('나는 몸신이다' '끊어야 산다! 야식 증후군' 편 / 몸신 김승현 트레이너 출연)
[글로벌이코노믹 차윤호 기자] 채널A 신개념 종합건강버라이어티 쇼 ‘나는 몸신이다(몸신)’ 124회에서는 '끊어야 산다! 야식 증후군'이라는 주제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이날 ‘나는 몸신이다’ 방송에서는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1명은 매일 '야식에 빠져있다며 '야식'이 습관화 되면 치아질환, 당뇨, 심혈관질환은 물론 치매까지 유발되고 심지어는 암에 걸릴 위험성이 50%나 높아 진다고 경고했다.
이처럼 야식은 모든 질병의 씨앗건강 악화의 근원, 대사질환의 위험을 높이는 주범이기에 야식을 끊고 올바른 식습관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와 관련해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식욕 떨어뜨리고 내장지방 분해는 올리는 저강도 운동법을 소개해 눈길을 모은다.

<식욕억제! 비만탈출! 2-3-5 저강도 운동>
1. 어깨 넓이보다 더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선 다음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무릎을 굽혔다가 일어서면서 까치발로 선다. 이때 포인트는 엉덩이에 힘을 주는 것이다. 20회 실시해준다.

2. 골반을 고정한 채로 한 손은 (손등방향으로)허벅지를 쓸며 다른 한 손과 고개는 하늘을 향하고 몸은 옆쪽으로 굽혔다 일어난다. 이때 아래로 내려간 손이 발목까지 갈 때까지 내려가면 된다. 체형이 틀어지지 않도록 오른쪽 15회, 왼쪽 15회 나눠서 한다.

3. 서 있는 상태에서 왼쪽 무릎을 뒤로 굽혀 오른 쪽 손으로 발뒤꿈치를 터치하는 동작을 양발 반복해서 총 50회 실시한다.

또한 ‘몸신 셰프’ 이혜정이 식욕 억제에 도움을 주는 아사이베리를 이용해 만드는 슬림스프와 아사이베리 소시지 레시피를 소개했다.

<이혜정 ‘슬림스프’ 만드는 법 / 레시피>

1. 재료: 바나나, 아보카도, 플레인요구르트, 저지방 우유, 아사이베리가루, 레몬즙(재료는 식성에 따라 양을 가감할 수 있다)

2. 아사이베리가루 1큰술+바나나 1개+아보카도 1개+플레인요구르트 100g+저지방 우유 3/4컵, 레몬즙 약간을 준비해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완성된다.

<이혜정 ‘아사이베리 닭가슴살 소시지’ 만드는 법 / 레시피>
1. 재료: 다진 닭가슴살 300g, 다진양파 1/4개, 파프리카, 쌀가루, 소금, 다진마늘, 파슬리, 후추, 달걀(흰자), 아사이베리 가루 3큰술

2. 다진 닭가슴살에 접착제 역할을 해줄 쌀가루를 조금만 넣어준다. 여기에 다진양파, 소금, 후추, 파슬리, 다진마늘, 달걀 흰자, 아사이베리가루 3큰술을 넣고 치댄다. 그리고 잘게 썬 파프리카를 넣어준다.

3. 김발에 랩을 깔고 준비된 2번을 김밥처럼 동그랗게 말아 모양을 잡아주고 그대로 랩 양 끝을 돌돌말아 봉인해준다.

4. 랩으로 감싼 소시지를 김이 올라오는 찜통에 랩을 붙인 부분을 아래로 하여 약 10분 동안 쪄낸다. (이때 PVC(폴리염화비닐)재질의 랩은 가열하면 안되므로 랩 재질을 꼭 확인한다.)

5. 소시지에 뿌려먹는 아사이베리 소스는 아사이베리가루 1 : 올리브유 1 : 식초 1 : 간장 3의 비율로 섞는다.

차윤호 기자 chacha@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