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특징주] HD현대중공업, 고선가 수주로 실적 개선 전망에 '강세'

HD현대중공업 CI. 사진=HD현대중공업이미지 확대보기
HD현대중공업 CI. 사진=HD현대중공업
HD현대중공업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업황 개선 기대감에 힘입어 강LNG선 발주 회복과 선가 반등 기대가 커지는 가운데, 고선가 수주 물량의 매출 반영으로 실적 개선 흐름이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투자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HD현대중공업은 이날 오전 9시 39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3.09% 오른 63만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HD현대중공업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HD현대중공업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한영수 삼성증권 연구원은 "최근 신년 경영진 간담회에서 발표한 수주와 실적 전망이 모두 긍정적이었다"며 “LNG선 발주 회복과 선가 반등 가능성을 고려하면 올해도 선전을 기대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LNG선 시장은 지난해 말 발주가 집중되며 회복 신호가 뚜렷해졌다는 분석이다. 한 연구원은 대형 LNG선 발주가 12월에 집중되면서 회복 기미가 완연했고, 같은 시기 한국 조선사가 수주한 선가도 시장가 대비 양호한 수준이라고 짚었다.

한 연구원은 "회사 측이 환율(달러당 1350원)과 후판 가격 등 보수적인 가정을 적용했음에도 전년 대비 수익성 개선을 예상하고 있다며 “고선가 물량의 매출 반영 효과가 생각보다 크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중장기 성장 동력으로는 해외 진출 확대와 특수선(방산) 모멘텀을 꼽는다"면서 "HD현대그룹은 필리핀·베트남 등 해외 생산기지 확장과 인도 신규 야드 검토를 추진 중이며, 페루 국영 조선소와 공동 생산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미국 방산 시장 진입 역시 현지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