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대차그룹, 美전문지 베스트10에 3종 선정

그룹 기준 최다 모델 입성
텔루라이드 6년 연속 선정
아이오닉5·GV70은 3년 연속

김태우 기자

기사입력 : 2024-12-05 16:45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기아 텔루라이드, 제네시스 GV70, 아이오닉5N, 아이오닉5. 사진=현대차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기아 텔루라이드, 제네시스 GV70, 아이오닉5N, 아이오닉5.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가 주관하는 '2025 베스트10'에 현대차 아이오닉5와 5N, 기아 텔루라이드, 제네시스 GV70이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베스트10 명단에 오른 현대차그룹 브랜드의 차종은 총 3개로, 자동차그룹 기준으로 최다 선정이다.

카앤드라이버는 1955년 창간된 자동차 전문지로, 매년 북미에서 판매 중인 11만달러(약1억5000만원) 미만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트럭, 밴 등을 대상으로 성능·가치 상위 10개 차종을 뽑는다.
기아의 북미 전용 모델인 텔루라이드는 편안한 승차감,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에서 호평을 받으며 6년 연속 베스트10에 올랐다.

전기 SUV 아이오닉5와 중형 SUV GV70은 3년 연속 베스트10에 선정됐다.

아이오닉5는 독창적인 디자인, 긴 주행거리 등을 높게 평가받은 가운데 고성능 모델인 아이오닉5 N이 수상에 힘을 실었다.
제네시스 GV70은 우아한 내·외관 디자인, 고급스러운 디스플레이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뛰어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한층 더 치열해지는 자동차 시장에서 다양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ost427@g-enews.com
와~ 미쳤다!! 궁금했던 차 한 번에 다 타봤다.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의 역대급 전시 살펴보기
매력적인 신입생 폴스타4, 인기의 테슬라 모델Y에 도전장...여심에는 먹힐까?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무서(거)운 남자들이 나타났다", 일당백(kg) 망원동 부장들, 현대차 캐스퍼 시승에 나서보니...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