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화오션, 캐나다 3사와 잠수함 사업 협력 강화

캐나다 방산 전시회 'CANSEC'서 파트너십 구축
한화오션 "잠수함 사업 수주 이끌 것"

김태우 기자

기사입력 : 2024-05-31 15:19

캐나다 최대 방산 전시회인 CANSEC에서 (왼쪽부터)숀 홀닝(Shaun Horning) GASTOPS사 대표와 이용욱 한화오션 특수선사업부장(부사장)이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오션이미지 확대보기
캐나다 최대 방산 전시회인 CANSEC에서 (왼쪽부터)숀 홀닝(Shaun Horning) GASTOPS사 대표와 이용욱 한화오션 특수선사업부장(부사장)이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오션
한화오션은 캐나다 최대 방산 전시회 'CANSEC'에서 현지 3개 업체와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31일 밝혔다.

한화오션이 협력하기로 한 3개 회사는 CAE, 커티스 라이트 인달 테크놀로지(Curtiss-Wright Indal Technologies), 가스톱스(GASTOPS) 등이다.

지난해 캐나다 잠수함 전문 포럼 '딥 블루 포럼 2023'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CAE와는 한층 강화된 협력을 위해 올해 MOU보다 격상된 협력관계(Teaming Agreement)를 맺었다.
또 한화오션은 커티스 라이트 인달 테크놀로지와 예인 소나 운용시스템 분야, 카스톱스와 추진체계 제어·모델링·시뮬레이션 분야에서 협력을 약속하는 MOU를 각각 체결했다.

한화오션은 이들 3사와 향후 기술 교류, 공동 연구개발, 시장 개척 등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처럼 한화오션은 현지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캐나다 정부가 추진하는 잠수함 사업 수주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캐나다 정부는 해군이 보유하고 있는 빅토리아급 잠수함 4척을 대체할 수 있는 신형 잠수함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용욱 한화오션 특수선사업부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캐나다 잠수함 사업에서 한화오션의 기술력과 현지 업체들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이들과 최적의 설루션을 개발해 K-방산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ost427@g-enews.com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국산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여사님께도 잘 어울리는 플래그십 모델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