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란, 나포된 이스라엘 연관 선박 선원 석방할 예정

장용석 기자

기사입력 : 2024-04-27 17:27

이란이 나포한 포르투갈 선적 컨테이너선 MSC 에리즈호가 바다를 항해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이란이 나포한 포르투갈 선적 컨테이너선 MSC 에리즈호가 바다를 항해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란이 나포한 이스라엘 선박 선원들을 석방할 것으로 보인다.

이란이 지난 13일(현지시각) 호르무즈 해협에서 나포한 이스라엘 선박 선원들의 석방 방침을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27일 보도했다.

이란 매체들에 따르면 호세인 아미르압돌라히안 이란 외무장관은 파울루 랑겔 포르투갈 외무장관과 전화 통화에서 선원들이 테헤란에 있는 자국 대사들에게 인계될 것이라고 밝혔다. 선원들 국적과 구체적인 인계 시점은 알려지지 않았다.
앞서 이란 혁명수비대(IRGC)는 지난 13일 호르무즈 해협에서 선원 25명이 탑승한 포르투갈 선적의 컨테이너선 'MSC(지중해 해운) 에리즈'호를 나포했다.

선박 실소유주는 이스라엘 해운 재벌 에얄 오퍼가 소유한 조디악그룹의 계열사 조디악 해운이다. 이란은 나포 당시 이스라엘과 관련성을 강조한 바 있다.

이란 외무부도 MSC 에리즈호가 해양법 위반으로 나포됐다며 이스라엘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밝혔다.
그러자 조디악그룹은 성명에서 나포된 선박은 MSC에 장기 임대된 상태라고 밝힌 바 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
실키식스 자랑하는 BMW M4 콤페티션 컨버터블 모델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 AMG A35 4매틱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국산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여사님께도 잘 어울리는 플래그십 모델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