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챗GPT 기반 AI가 만든 ‘아숙업하이볼’

아숙업하이볼은 레몬향의 상큼함과 위스키의 오크향이 잘 어우러지되 묵직한 바디감과 청량한 끝 맛을 포인트로 했다. 캔의 디자인은 민트색과 노란색을 교차로 적용해 상품의 맛과 색이 잘 포현되도록 아숙업의 추천대로 만들어졌다. GS25는 날로 진화하는 디지털 기술에 가장 친숙한 2030세대가 주로 소비하는 하이볼 분류에 AI가 만든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 주효할 것이라는 판단에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이마트24, 세계적 권위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 쾌거

2023 iF 디자인 어워드에는 56개국에서 1만544개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마트24는 전통주 디자인 출품작 ‘수을수을’로 주류 패키지부문에서 상했다. ‘수을’은 ‘술’의 옛말로, 이마트24 브랜드실이 전통주 4종을 디자인해 출품한 작품이다. 이마트24는 옛 선조들이 시와 음악을 벗삼아 기쁨과 슬픔을 나누며 술을 즐기던 우리 고유의 술 문화를 표현하고자 세종이 창안한 한국 최초의 유량악보(음의 높이와 길이를 나타낼 수 있는 악보)인 ‘정간보’를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전통주 라벨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세븐일레븐, 임직원 화합의 장 ‘세븐 e스포츠 대회’

이번 대회는 총 124팀의 375명이 참석한 가운데 2종목의 모바일게임(카트라이더, 오목)과 2종목의 PC게임(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리그오브레전드)으로 치러진다. 오목만 개인전으로 치러지며, 나머지 게임들은 4~5인이 1개팀을 이뤄 진행한다. 이번에는 선배 직원들까지 즐기는 대회를 만들기 위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새 종목으로 추가했다. 이번 대회는 15일 예선조 추첨을 시작으로 3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마지막 결승전은 내달 초며 유튜브로 생중계 된다. 총상금은 420만원으로 종목별 우승팀에게는 1인당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롯데百, 국내 최대 규모 ‘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이번 미술대회는 오는 17~31일까지 1만5000명의 어린이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이번 미술대회는 6월11일에 진행하며, 롯데백화점몰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접수한 건당 접수비의 절반을 환경재단에 기부해 환경보전과 기부의 의미까지 더했다. 총 437명에게 수상 혜택을 부여하며, 대상에는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전국 16개 권역에서 동시 진행하는 만큼 감사품과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업사이클링 굿즈 체험 콘텐츠도 운영한다.
◆시몬스 침대,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2에 윤수영 트레바리 대표 강연 공개

윤 대표는 이번 강연을 통해 트레바리 창업 목적과 독서가 갖는 의미, 개인의 발전에 대한 소회를 전했다. 먼저 1편 영상은 ‘책으로 사람과 사회를 잇다’라는 주제로 책을 통해 사람과 사회를 연결 짓는 트레바리의 지향점에 대한 이야기로 꾸몄다. 2편에서는 ‘나를 매일 업데이트해야 하는 이유’를 주제로 도태되지 않는 삶을 위한 마음가짐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영상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내 SNS 소셜라이징 플랫폼 ‘시몬스 스튜디오’에서 촬영했다.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그랜드 애니버서리’ 진행

입점 브랜드가 자체 진행하는 럭셔리 페어를 통해 주요 명품 브랜드의 S/S 시즌 상품 및 추가 할인 및 사은 혜택을 선보인다. VIP 마케팅 강화를 위한 우수고객 초대회도 19~21일까지 실시한다. 최대회에선 전시 티겟 등을 선물한다. 오는 19~31일까지는 EAST 중앙광장에서 ‘건담베이스 20주년 투어 팝업스토어’를 실시한다. 국내 한정판 프라모델이 전시되고, 입문용 프라모델 조립 체험 이벤트까지 마련됐다. 와인앤모어 ‘홈미식회’ 팝업 스토어도 선보인다.
◆롯데온, 친환경 오랄 케어 브랜드 ‘닥터노아’ 라방 진행

라이브 방송에서 혜택을 주는 상품은 인기 구강관리 용품 10종으로 대표 제품은 ‘마루 대나무 칫솔 스탠다드’, ‘마루 키즈 치약’ 등이다. '닥터노아'는 대나무 칫솔을 비롯해 고체치약, 가글 등 친환경 구강 관리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다. 롯데온은 '닥터노아'를 알리고, 친환경 상품 사용 장려 및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라이브 방송을 기획했다.
◆CJ푸드빌, 제일제면소 최초 콘셉트 스토어 ‘무교주가’ 선봬

무교주가 제일제면소가 자리한 서울 무교동은 전통적 오피스 상권이자 시청과 광화문 일대와 인접해 직장인, 가족·연인, 외국인 관광객까지 폭넓은 고객층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낮에는 국수와 샤브샤브를, 밤에는 주류와 일품요리를 판매한다. 매장 내부는 모던하게 꾸몄다. 대표 메뉴인 ‘제일 샤브샤브’며 ‘제일 항정 수육’, ‘제일 백골뱅이탕’ 등 일품요리가 마련돼 있다. 전국 전통주도 한데 모았다. 다양한 혜택의 오픈 기념행사도 오는 22일까지 전개한다.
◆맘스터치, 헬시플레저 열풍에 치킨버거 판매량 ‘껑충’

맘스터치는 이와 같은 판매량 추이가 최근 맛있는 음식을 즐기면서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소비 트렌드'와 연관이 있다고 분석했다. 빵과 고기패티, 각종 야채로 구성돼 있는 햄버거를 식사 대용식으로 먹으면 적당한 열량과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내용이 알려지면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영양성분을 균형 있게 고루 갖춘 ‘치킨버거’가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도미노피자, 1차 슈퍼마리오 굿즈 조기 완판

◆교촌치킨, 공식 서포터즈 ‘K-스피커스’ 모집

이번 ‘K-스피커스 2기’는 오는 29일까지 교촌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내 프로필 링크를 통해 지원 할 수 있다. 선발 인원은 총 30명이며, 당첨자는 5월31일 발표된다. 선정된 ‘K-스피커스’ 2기는 6월5일부터 두달 간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교촌은 서포터즈에게 매월 3매의 교촌치킨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제품 교환권 10매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 본사에서 진행하는 고객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 기회도 부여한다.
◆현대그린푸드 그리팅몰, '부부의 날' 맞아 프로모션

대표 상품으로는 명란들기름파스타, 비프 토마토스튜, 꼬치 어묵탕, 치즈케이크, 무알콜 스파클링 와인 등이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해주며,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일부 지역은 오후 7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받을 수 있다. 이외 지역도 오후 7시까지 주문 시 다음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5월 SKT T day 레디팩 1+1 프로모션'

‘T day 레디팩 1+1’ 프로모션 기간 동안 배스킨라빈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레디팩 결제 시, 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내 ‘T day 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면 참여할 수 있다. SKT T 멤버십 가입자라면 등급과 관계없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T 멤버십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