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생면사업 연매출 1000억 돌파…밀키트로 여름면 시장 공략
올여름에는 ‘냉면’, ‘별미 여름면’(비빔면, 쫄면, 메밀소바, 냉우동 등), ‘건강 지향’ 라이트 누들까지 3개 카테고리로 냉장면 시장을 공략한다. 특히 냉면 카테고리에서는 생면 사업을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밀키트를 출시한다. 그동안 면과 소스를 개선하면서 향상시킨 제품 퀄리티에 더해 한 그릇 완성도를 위한 고명까지 구성한 밀키트 제품을 개발했다. 신제품 ‘냉면 밀키트’는 2종(물냉면, 회냉면)으로 선보인다. 초절임 얼갈이배추, 명태회 무침, 삶은 달걀 등 필요한 재료가 모두 들어 있다. 제품 소비기한을 45일로 늘려 보관 편의성도 높였다.
◆신세계푸드, 조계종 동자승 위한 식물성 영양식단 제공 나서
신세계푸드는 이달 말까지 조계사에서 진행되는 보리수 새싹학교 참가 동자승들에게 어린이 식물성 영양식단을 제공한다. 매주 1회 전문 셰프를 조계사로 파견해 동자승들을 위한 건강 특식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축구대회, 법회, 견학, 부처님 오신 날 행사 등에 필요한 도시락과 간식도 식물성 재료를 활용해 만들어 동자승들의 입맛과 영양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오리온, 온라인 전용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팝 초코바나나’ 출시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는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만든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다. 다양한 곡물과 과일, 견과류 등을 원물 그대로 구워 별도 조리 과정 없이 먹을 수 있다. ‘오!그래놀라’ 12종과 ‘오!그래놀라바’ 3종이 판매 중이다. 최근에는 4월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24% 증가하는 등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에 급증하는 수요를 맞추기 위해 경남 밀양에 위치한 오리온농협 공장을 풀가동하면서 생산량을 늘리고 있다.
◆코카-콜라사 씨그램, 탄산에 달콤함 더한 ‘씨그램 스위트’ 2종 출시
‘씨그램 스위트 피치블랙티향’는 달콤향긋한 피치블랙티향이 어우러져 은은하고 기분 좋은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씨그램 스위트 유자향’은 상큼한 유자향이 더해져 상쾌하게 즐길 수 있다. 한층 화사해진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피치블랙티향’은 화사한 분홍색을, ‘유자향’은 따스한 노란색 라벨을 적용해 제품의 특장점을 시각적으로 강조했다. 350㎖ 페트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제품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워홈, ‘서울안전한마당’서 어린이 건강 체험 ‘오감놀이터’ 운영
오감놀이터 부스 내부는 채소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자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플레이존 분위기로 연출했다. 프로그램은 △컬러푸드 영양교육 △친환경 토마토 새싹 화분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영양교육에는 아워홈 전문 영양사가 참여해 레드푸드에 대한 이해와 효능을 교육했다. 이후 ‘아워홈 토마토 새싹 미니화분 만들기’를 활용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며 아이들이 채소와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아워홈 브랜드 ‘아워키즈’와 ‘케어플러스’를 소개하고 경품을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했다.
◆CJ프레시웨이, 친환경 식습관 교육 공모전 ‘채소애착’ 개최
단체 부문은 한어총 소속 전국 어린이집 교직원이 친환경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원아들이 실제 활동한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는 과제다. 수상작은 올해 하반기에 열리는 한어총 전국보육인대회에서 책자로 공유될 예정이다. 개인 부문은 전국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아이누리의 교육용 홈가드닝 키트 등을 활용해 채소를 재배하는 과정과 후기를 공유하는 형태다. 채소 씨앗의 종류에 관계없이 참가할 수 있다. 전국 육종지협의회 지원 가정은 아이누리의 ‘쑥쑥 방울토마토 키트’를 신청하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당플랜 프로 마일드초코' 출시
당플랜 프로는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공동 개발한 ‘당플랜’의 독자적인 영양 설계 레시피 ‘MPB 설계’를 적용했다. MPB는 △단일불포화지방산(M) △설탕 대비 1/5 수준으로 천천히 분해돼 흡수되는 팔라티노스(P) △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여주와 돼지감자 추출 분말(B)을 의미한다. ‘당플랜 프로 마일드초코’는 한 팩에 100kcal, 당 함유량은 1g 미만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동·식물성 단백질을 균형 있게 담은 고단백 제품으로 탄수화물·지방 등 3대 영양소와 26가지 비타민·미네랄까지 함유했다.
◆정식품, 청주시 ‘제 22회 식품안전의 날’ 유공자 표창 수상
◆롯데웰푸드, 배우 이성경과 2년 연속 ‘제로’ 광고모델 계약
롯데웰푸드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작년 5월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제품 ‘제로’를 론칭했다. 출시 6개월만에 300억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달성하며 제과 시장의 무설탕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제로’ 제품은 과자류 4종과 빙과류 4종 등 총 8종이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모두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무설탕 시장에서 ‘제로’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취약계층 위한 이동차량 지원사업 진행
이동차량은 독거 노인 및 재가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되며, 주거지역에 좁은 길이 많은 점을 감안해 경차(기아자동차 레이)를 지원한다. 이동차량 지원사업은 매년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골프대회 참가 선수들의 후원금이 더해져 이뤄진다. 올해는 일반 차량 10대와 휠체어 리프트 개조 차량 2대를 포함해 총 12대를 전달한다. 더 많은 곳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해 대비 2대를 증차했다. 하이트진로가 9년간 후원한 차량은 올해 12대를 포함해 총 66대가 된다.
◆오비맥주 카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대국민 홍보
근로장려금은 일을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 총급여액 등 일정 기준에 따라 산정된 금액을 지급하는 근로연계형 소득 지원 제도다. 자녀장려금은 저소득 가구의 자녀 양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부 합산 총소득이 4000만원 미만이면서 부양자녀(18세 미만)가 있는 경우 1인당 최대 80만원을 지급한다.
올해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기간은 이달 31일까지며 오비맥주 홍보 캠페인도 5월 말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부 장려금 신청 방법은 국세청 홈페이지와 전용 상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아지오코리아, ‘세계 칵테일의 날’ 맞아 프리미엄 칵테일 소개
멕시코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칵테일 팔로마는 돈 훌리오 테킬라를 베이스로 사용할 수 있다. ‘조니워커 블랙 더 롱 워커’는 조니워커 블랙(30ml), 사과 주스(20ml), 진저에일(70ml)를 섞어 만든다. 블랙 벨벳은 발포성 샴페인과 기네스 엑스트라 스타우트의 조화가 특징이다. 베일리스 라떼는 베일리스 오리지널 아이리쉬 크림(50ml)와 에스프레소(20ml), 우유(130ml)를 조합한 은은한 단맛과 크리미한 우유가 조화를 이루는 칵테일이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