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설 선물 친환경·로컬이 뜬다…신세계百, 고객 선호도 ↑ 外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1-17 17:30

◆신세계百, 친환경·로컬 설 선물세트 판매 전년比 20% 증가


사진=신세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2023년 설 본판매 선물세트 추이를 분석한 결과, 친환경·안심 먹거리 인증, 지역 우수 브랜드의 선물세트가 지난해 설 대비 20% 이상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경주천연한우·대구팔공참한우 등 로컬 브랜드 한우(25%)와 신세계 제주은갈치(23%)·제주 한라봉·애플망고(20%) 등 유기농·친환경 인증을 받은 선물세트가 신세계백화점 설 선물세트 전체 신장률(8.7%)을 웃돌면서 올 설에는 친환경과 로컬브랜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안심 먹거리·친환경 패키지 트렌드에 고물가 영향으로 ‘같은 값이면 실속있는’ 구성을 찾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높은 지역 브랜드의 상품이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대표적인 지역 우수 상품은 횡성한우 만복·다복·오복(43~16만원)이다. 이외 유기농, 무항생제 등과 관련한 품목을 전년보다 2배 확대해 선보인다.

◆스타필드 전 점, 다채로운 설 행사


사진=신세계사이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사이먼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스타필드 안성에서는 ‘참이슬’, ‘미생’ 등 서예 디자인 로고로 알려진 한글 캘리그래피 개척자 ‘강병인’ 작가의 초대형 붓글씨 퍼포먼스가 24일 펼쳐진다. 20~24일까지는 전통놀이도 펼쳐진다.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오는 25일까지 미디어 타워 전시와 자이언어 펭수 팝업이 운영된다. 포토 스팟, 5가지 전통놀이 체험도 할 수 있으며 전통놀이 미션에 성공하면 펭수 연한자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스타필드 하남은 ‘실바니안 패밀리’ 인기 캐릭터가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추억을 선물한다. 민속놀이 체험과 소원 카드 행사도 준비했다.

설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스타필드 하남은 프리미엄 김 전문 브랜드 ‘기역이미음’, 임신·출산·육아 간식 브랜드 ‘맘마레시피’ 등을 한 번에 만나 볼 수 있는 팝업을 운영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은 ‘사이좋은 형제’ 전통극을 선보인다. 설 당일에는 유명 프루티스트 김유빈이 설 특집 특별 공연을 진행한다. 스타필드 안성과 스타필드 시티 위례, 부천, 명지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전통극이 이어진다.

◆G25, 원소주 누적 400만병 판매…전점 구매 가능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25


GS25가 ‘원스프리츠’와 협업해 선보인 원소주스피릿이 이달 15일 기준 누적 판매량 4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원소주스피릿 인기에 힘입어 증류주 전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배(672%) 신장했다.

GS25는 이달 18일 원소주 스피릿의 누적 판매량 400만 병 돌파 기념 및 지속적인 고객 요청에 의해 상시 운영되는 1개입 전용 패키지를 선보여 상품의 프리미엄을 더하기로 했다. 또한, 설을 맞아 원소주 스피릿 3개입 스페셜 패키지(원소주 스피릿 선물세트)도 한정 수량으로 운영한다.

원소주 스피릿의 전통 자개 라벨은 한국 전통의 멋을 입혔으며, 패키지 디자인 또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전용 패키지와 스페셜 패키지는 원소주 스피릿을 구매해 개인 소장용으로 집에 보관하거나, 명절 선물로 전달하려는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갤러리아百, 26일까지 TVB 팝업 운영


사진=갤러리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1월 26일까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TWB(타월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TWB’는 ‘매일 쓰는 거니까 좋은 것을 쓰고 싶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시작한 국내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수건의 중량을 늘려 흡수율을 높였으며, 100% 면사를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TWB 인기 상품인 △스트라이프 시리즈 △시티 시리즈 등 위주로 선보인다. 가격대는 9000원부터 4만원대로 사이즈와 디자인 별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홈플러스, ‘그렌지스톤 싱글몰트 위스키 3종’ 단독 출시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MZ 대세 술’로 떠오른 위스키 열풍에 힘입어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에서 생산되는 고급 싱글몰트 위스키 ‘그렌지스톤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3종’을 단독 출시한다.

위스키 본고장 스코클랜드 하이랜드 지역에서 온 ‘그렌지스톤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는 버번, 럼, 셰리 캐스트에 각각 숙성된 3종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3만원 후반에서 4만원 후반대로 일반 싱글몰트 위스키 상품 대비 30% 이상의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그렌지스톤 버번 캐스크는 은은한 오크향과 과일의 산미를 느낄 수 있다. ‘글랜지스톤 럼 캐스크’는 섬세한 오크 풍미와 바닐라의 달콤함과 캐러멜 처리된 과일의 은은한 향을 느낄 수 있다. ‘그렌지스톤 셰리 캐스크는 달콤한 참나무, 건포도, 살구, 신선한 참나무가 겹겹이 쌓여 풍부한 맛과 부드러움이 입안에 오래 남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클럽 ‘주주클럽’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신세계免, ‘오쇼완 프로모션’ 전개


사진=신세계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 특별한 할인 프로모션 ‘오쇼완(오늘 쇼핑 완료)’을 새롭게 준비했다. 1월부터 매월 단 하루동안, 면세 베스트 아이템을 최저가로 선보인다. 오쇼완 이벤트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첫 이벤트는 오는 18일 진행된다. 이날은 신세계면세점이 엄선한 15개 면세 베스트 아이템을 60% 할인가로 선보인다.

이번에 소개될 대표 뷰티 제품은 ‘톰포드 뷰티’의 인기 상품과 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의 ‘레티놀 엑스퍼트 0.1% 기획세트’가 있으며, 패션 상품으로는 이탈리아의 백팩 브랜드 ‘만다리나덕’과 ‘앨리스마샤’의 가방 제품이 준비돼 있다. 오쇼완 이벤트 페이지 캡쳐 후 #오쇼완 태그와 함께 스토리를 공유하면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샘, 우수 대리점 멤버십 ‘아너스클럽’ 신설, 28개 대리점 선정


사진=한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샘


한샘 올해부터 우수 대리점 멤버십 ‘한샘 아너스클럽(Honors Club)’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지난 16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한샘 아너스클럽’ 1기 발족식을 열었다. 이날 28개 우수 대리점주와 직원이 참석했다.

‘한샘 아너스클럽’은 탁월한 고객경험을 제공한 대리점을 발굴해 우수 대리점으로 자격을 인정하는 제도이다. 한샘은 매년 상·하반기 1회씩 ‘아너스클럽’ 대리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매출 △고객만족 △투명경영 등 매출 성과와 대리점 정책 준수 관련 지표를 종합 평가해 우수 대리점을 선정했다. 한샘은 ‘아너스클럽’ 1기에 6개의 최상위 대리점을 ‘HH1(Hanssem Honors 1)’ 단계로 우수 대리점 22개를 ‘HH2’ 단계로 총 28개 대리점을 선정했다.

과거에는 매출 성과를 중심으로 우수대리점을 선정했다면, ‘아너스클럽’은 서비스·품질 지표를 엄격하게 적용한다. 한샘의 ‘리모델링 무한책임’ 정책에 따라 전문성과 책임감을 발휘해 만족스런 고객 경험을 제공한 대리점이 우수 대리점으로 인정받는다. 아너스클럽에 선정된 대리점에는 인증 현판과 전용 명함을 지급하고 노무 컨설팅, 종합 건강검진, 자녀 장학금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NS홈쇼핑, ‘선택하라 배도알’ 단독 론칭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협력사와 함께 기획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 상품인 ‘선택하라 배도알’을 단독 론칭한다.

‘선택하라 배도알’은 국내산 배와 도라지, 그리고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를 젤리 형태의 한 포에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특히, NS홈쇼핑의 MD(상품기획 담당)와 QA(품질관리 담당), 건강식품 전문 협력사 ‘자연애에프앤비’가 합작해 NS 방송상품 최초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프로젝트 론칭 상품이다.

6개월에 걸친 기능성 원료 기획 및 검증, 원료배합, 완제품 제형 및 개발, 제조원검증, 사전심의 등 품질검증 과정을 통해 출시했다.

◆시몬스 침대, 시몬스 맨션 서산점 오픈


사진=시몬스 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 침대가 충청남도 서산시 석남동에 ‘시몬스 맨션 서산점’을 오픈했다. 시몬스 맨션 서산점은 서산예천주공1단지와 2단지, e편한세상서산예천, 서산석남주공센스빌 등 아파트 단지가 밀집된 지역에 자리잡아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접근성이 높아 고정수요가 기대된다.

또 서해안고속도로 서산 IC와 인접해 서산뿐만 아니라 당진, 태안, 홍성 등 충남 주변 지역 고객의 수요까지 폭넓게 흡수할 전망이다. 여기에 삼성디지털프라자, 롯데하이마트, LG베스트샵, 전자랜드 등 대형 가전 매장이 주변에 밀집돼 있어 예비부부와 이사를 준비 중인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선사한다.

매장에서는 국민 혼수침대로 불리는 ‘뷰티레스트의 ‘젤몬, ‘에디슨’, ‘윌리엄’, ‘헨리’ 등 인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플리네’ 등 감각적인 디자인의 침대 프레임과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 및 베딩 등 시몬스 제품으로만 이뤄진 침실 스타일링인 ‘시몬스 룩’도 경험할 수 있다. 오픈을 기념해 사은품 증정 및 최대 40% 할인의 웨딩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BGF복지재단, 방학 중 결식 우려 취약계층아동 돕는다


사진=BGF리테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BGF리테일


BGF복지재단이 방학기간 중 결식이 우려되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식사를 지원한다. 통상, 방학기간에 취약계층 아동들은 학교 급식이 중단됨에 따라 스스로 끼니를 해결하기 어려운 환경에 놓인다.

이에 BGF복지재단은 이달부터 인천광역시 남구, 중구, 미추홀구에 위치한 교육복지 사업학교 10개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동안 미역국밥, 오므라이스, 장조림비빔밥 등 8종으로 구성된 총 1000끼의 식사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저소득가정과 한부모·조손가정을 포함해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 중 결식이 우려되어 반드시 지원이 필요한 초등학생 90여 명이다. 지원물품은 각 학교의 교육복지전문가를 통해 아이들에게 전달된다. 이와 함께 결식 우려 아동들의 주말 식사를 지원하는 ‘집으로 온(溫)밥’ 사업을 올해도 이어간다.

◆현대홈쇼핑, 장애인 가정에 장학금 1억5500만원 전달


사진=현대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17일 서울 강동구 천호동 본사에서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과 김인규 한국장애인재활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H! 두드림투게더’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기부금은 총 1억5500만원이다.

‘H! 두드림투게더’는 현대홈쇼핑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함께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 학습 지원 사업이다. 장애인 가정에 장학금을 전달해 본인이 배우고 싶은 과목뿐만 아니라 음악과 미술 등 예체능 수업 학습 활동도 지원한다.

현대홈쇼핑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매년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중 신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는 것은 물론, 기존에 지원을 받은 학생들도 학습계획서대로 충실히 학업을 수행할 경우 최대 6년간 학습비를 지원해 준다. 현대홈쇼핑은 ‘H! 두드림투게더’ 사업을 통해 올해까지 총 416명의 학생에게 누적 13억3100만원의 학습비를 지원했다.

◆스타벅스, 새해 기념해 매일 2023명에게 무료 음료권 증정


사진=스타벅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설날을 맞아 18일부터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월 24일까지 총 7일간 매일 2,023명에게 무료 음료권을 증정하는 '사이렌 오더 럭키 래빗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행사 기간 중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사이렌 오더로 매장에서 파트너가 제조하는 음료를 주문하면 영수증 당 럭키 래빗 이벤트 참여 기회 1회를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 새해 응원의 메시지가 노출되고 행사 기간 중 1년 무료 음료권 23명, 1달 무료 음료권 100명, 1주 무료 음료권 200명, 무료 음료 쿠폰 1장 1700명 등 2023명을 매일 선정해 총 1만4161명에게 무료 음료권을 증정한다. 주문 메뉴 수령 시 스타벅스 앱에서 발송되는 알림 또는 이벤트 안내 페이지를 통해서 럭키 래빗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