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SK매직, 신세계까사와 생활구독 영역 넓힌다 外

전지현 기자

기사입력 : 2022-12-29 14:54

◆SK매직, 신세계까사와 MOU 체결


사진=SK매직.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K매직.
SK매직(대표 윤요섭)이 신세계까사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렌탈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가구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를 가진 신세계까사는 프리미엄 디자인 가구를, SK매직 상품과 함께 렌탈 방식으로 제공한다. SK매직은 렌탈 사업에 대한 노하우와 유통 인프라를 바탕으로 판매 채널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협력해 렌탈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지난 4월, SK매직은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 라이프 큐레이션 컴퍼니’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건강, 편리, 친환경을 주요 가치로 신규 BM(Business Model)을 발굴해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렌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비스포크, 그랑데 등 삼성전자 가전과 SK매직의 방문관리 서비스 ‘안심OK서비스’를 결합한 가전 렌탈 서비스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선보여 월 평균 2000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올해도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커피머신 ‘라떼고(LatteGo)’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렌탈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침대 렌탈 및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선보이는 한편, 식기세척기 세제, 정수기/공기청정기 필터, 커피 원두, 밀키트에 이르기까지 생활구독 사업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韓 캔햄 수출 이끈 롯데제과, 식약처장 표창 수상


표창을 수상한 최진아 롯데제과 글로벌영업부문장(왼쪽에서 세번째)과 캔햄 수출을 담당하는 글로벌푸드팀. 사진=롯데제과.이미지 확대보기
표창을 수상한 최진아 롯데제과 글로벌영업부문장(왼쪽에서 세번째)과 캔햄 수출을 담당하는 글로벌푸드팀.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대한민국 캔햄 수출 확대 공로를 인정받아 식약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제과 글로벌영업부문은 국산 캔햄 수출 확대를 통한 대한민국 식품(K-FOOD) 수출산업의 경쟁력을 끌어올린 데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육가공협회와 ‘수출용 식육가공품 열처리 안내서’ 등 식육가공품 수출을 준비중인 업체를 지원한 것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롯데제과는 2019년부터 캔햄 수출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롯데제과의 캔햄 수출중량은 2018년까지 100톤 이하였다가 2019년 347톤, 2020년 1111톤으로 늘었다. 2021년에는 2926톤으로 관세청 기준 대한민국 캔햄 수출중량(4974톤)의 58%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했고 올해도 11월까지 누적 기준 롯데제과의 캔햄 수출중량은 약 3302톤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덕분에 올해 한국 캔햄 수출중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2년 연속 캔햄 무역수지 흑자를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롯데제과 캔햄은 싱가포르 포함 대만, 홍콩,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에 수출되고 있고 내년에는 인도네시아, 일본 등으로 이를 확대할 예정이다.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11기’ 온라인 수료식


지난 28일 아워홈 마곡식품연구센터 컨퍼런스룸에서 ‘판아워홈 11기’ 온라인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아워홈.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8일 아워홈 마곡식품연구센터 컨퍼런스룸에서 ‘판아워홈 11기’ 온라인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아워홈.
글로벌푸드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28일 마곡식품연구센터 컨퍼런스룸에서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11기’ 수료식을 열었다. ‘판아워홈(Pan-Ourhome)’은 아워홈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온라인 SNS 채널에 홍보하는 아워홈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다.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11년간 대학생 1100여 명이 판아워홈으로 활동했다.

수료식에는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50명이 온라인을 통해 참석했다. 7개월간 판아워홈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서포터즈들에게 수료증 및 상장을 수여했다. 최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5명에게는 아워홈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등 채용 특전의 기회가 주어졌으며, 우수 활동자와 팀에게는 외식상품권을 부상으로 제공했다.

이번 ‘판아워홈 11기’ 서포터즈는 지난 5월부터 약 7개월간 식품업계 트렌드 조사, 신제품 론칭 전 체험 및 평가, 홍보 콘텐츠 제작 등 식품 개발 및 마케팅 업무 전반을 경험했다. 특히 올해는 엔데믹 전환에 따라 아워홈 외식매장 방문과 캠핑, 소풍 요리 만들기 등 오프라인 미션을 재개했다.

◆웅진씽크빅, 유데미 강의 큐레이션 제공


유데미 큐레이션 홈페이지 스크린샷. 사진=웅진씽크빅.이미지 확대보기
유데미 큐레이션 홈페이지 스크린샷.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가 국내 이용자를 위한 ‘유데미 큐레이션’ 홈페이지를 운영한다. ‘유데미’ 내 21만여 개 강의 중 ‘개발’, ‘어학 및 교과’, ‘비즈니스’, ‘재무 및 회계’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강의들을 엄선해 추천하고, 각 강의에 대한 상세 정보를 쉽게 파악하도록 정리해 보여준다.

또, 직장인의 스킬업을 위한 글로벌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유데미 인사이트’ 코너를 운영하며 매주 2~3회씩 IT, 경제, 사회, 문화 전반의 트렌드를 짚어주고 전 세계 전문가의 실무 노하우, 커리어 관리 등 정보를 제공한다.

‘유데미 레터’ 구독하기를 신청하면 카카오톡에서 ‘유데미 인사이트’ 게시글을 받아볼 수 있다. 웅진씽크빅은 ‘유데미 큐레이션’ 홈페이지 이용자 중 ‘카카오톡 회원’ 가입자 전원에게 150만 원 상당의 강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유데미’에서 강의를 수강할 때 이용 가능하다.

◆바디프랜드, '학교법인 광운학원'과 MOU


지난 28일 바디프랜드 도곡타워 지하1층 대강당에서 바디프랜드와 학교법인 광운학원 MOU 체결식이 진행됐다.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와 학교법인 광운학원(조선영 이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8일 바디프랜드 도곡타워 지하1층 대강당에서 바디프랜드와 학교법인 광운학원 MOU 체결식이 진행됐다.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와 학교법인 광운학원(조선영 이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헬스케어 안마의자 업계 1위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와 학교법인광운학원(이하 “광운학원”)이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공동의 발전 도모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광운학원은 광운대학교,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광운중학교, 남대문중학교, 광운초등학교 등 유아교육부터 고등교육 전반에 걸쳐 교육기관을 설립하고 운영하는 사립학교법인이다.

바디프랜드와 광운학원 서로는 양자 간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호 공동의 이익과 시너지를 강화하겠다는 내용을 골자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바디프랜드와 광운학원은 상호 밀접한 파트너로서, 바디프랜드의 다양한 헬스케어 플랫폼들을 활용하여 광운학원 산하기관 구성원의 건강관리 및 증진, 복지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며, 채용 연계와 같은 산학협력, 건강 증진 서비스 제공 등 구체적인 실행 방안은 양사간 협의를 통해 별도로 논의 예정이다.

◆hy, ‘2023년 프레딧 설 선물대전’…최대 반값


사진=hy.이미지 확대보기
사진=hy.
hy가 설 명절을 맞아 ‘2023년 프레딧 설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온라인 소비자 맞춤형 특별 기획전이다. 건강식품, 밀키트, 정육, 뷰티, 펫 용품 등 선물용 카테고리부터 간편한 명절 음식 준비를 돕는 식자재 키트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1만원에서 10​만원 이상 금액대별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한다. 비대면 선물하기 이용 증가에 따른 고객 혜택도 강화했다. 선물하기 이용 시 전체 금액의 10%를 최대 1만원까지 추가 적립해 준다. 선물 횟수에 따라 다양한 경품(△밀키트 △윷놀이 굿즈 △프레딧 상품권)도 지급한다.

프레시 매니저와 자체 물류망을 통한 배송서비스도 강점이다. 고객이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면 연휴 전날 까지 무료로 전달한다. 다중 배송 기능을 활용하면 최대 10곳까지 원하는 지역으로 배송할 수 있다.

◆피죤,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프레시바이브’ 댄스 챌린지


사진=피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피죤.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 이주연)이 피죤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프레시바이브’ 댄스 챌린지를 1월31일까지 진행한다. 피죤의 ‘프레시바이브’ 댄스 챌린지는 소비자가 직접 즐기면서 기부 참여까지 할 수 있는 댄스 챌린지로 “빨래엔 피죤~”이라는 피죤 고유의 CM송을 트렌디하게 변형한 음악을 배경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출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됐다.

챌린지의 배경 음악은 2022년 상반기 배우 박서준을 새 모델로 선정하면서 광고 영상 BGM으로 활용한 것으로 기존의 피죤 광고 CM송을 편집, 개발했다. 이에 피죤은 새로운 CM송과 함께 즐기면서 뜻 깊은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캠페인을 기획했다. 피죤 ‘프레시바이브’ 댄스 챌린지는 피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있는 이벤트 릴스 게시물을 선택하고 ‘프레시 바이브(Fresh Vibe)’ 오디오를 활용해 가이드의 춤을 따라 춘 다음 영상을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릴스 게시물은 필수 해시태그 ‘#피죤프레시바이브’, ‘#피죤기부챌린지’를 추가해 전체 공개로 업로드해야 하며 게시물 당 ‘고농축 피죤’ 제품 15개를 기부 적립할 수 있다. 춤을 추는 영상뿐만 아니라 일상을 공유하는 일반 게시물에도 필수 해시태그만 추가하면 ‘고농축 피죤’ 제품 2개를 기부 적립할 수 있는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