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동반성장위,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

㈜파리크라상과 ㈜SPC삼립이 동참했다. SPC는 향후 3년간 협력사 및 가맹점을 대상으로 1067억원 규모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동반성장 펀드를 조성해 협력사에 저금리 대출 등 금융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 경영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공동 기술을 개발하는 등 협력사 경쟁력 강화도 제고할 방침이다. 가맹점에는 복리후생을 비롯해 매출 활성화 컨설팅, 교육비 등의 성장 비용도 지원한다.
◆교촌치킨, ‘서비스 스킬업 교육’ 진행

해당 교육은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원활한 매장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고객서비스의 중요성’과 ‘적절한 서비스 표현’에 초점을 맞췄다. 홀 방문 고객을 위한 치킨 및 사이드 메뉴 추천 방법, 위생 등에 대한 서비스 응대 교육과 포장 고객들을 위해 인사, 대기 자리 안내 등에 대한 교육도 포함됐다.
앞으로 교촌은 2023년 외식 트랜드에 맞춘 고객 응대 서비스 교육에 더욱 집중하고 점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 오프라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코웨이, 환경부와 ‘2차 안심지하수 지원사업’

코웨이와 환경부는 지난 2015년 3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1차 안심지하수 지원사업을 통해 500여 대의 정수기를 지원한 바 있다. 코웨이는 이번 2차 안심지하수 지원사업을 통해 지하수 취약 지역 주민들에게 RO 필터가 장착된 코웨이 정수기 약 500여대를 지원하고 식수 안전을 지킬 계획이다. 코웨이가 지원하는 RO 필터 정수기는 물속 질산성질소와 중금속, 자연방사성 물질 등 각종 유해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에 지하수를 식수로 사용하는 지역에서 안심하고 물을 마시도록 해준다.
◆롯데칠성음료x홈플러스x대한적십자사 나눔 캠페인 성료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 2000만원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3달간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판매된 음료 기획 제품인 ‘나눔이 패키지’를 포함해 ‘칠성사이다 제로’, ‘펩시 제로슈거’ 등의 음료 판매액 2%에 해당되는 금액이다. 전달된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의 지원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해당 캠페인은 ‘나눔 소비는 우리의 행복’이라는 콘셉트와 함께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가 협업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일상 속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기획됐다.
◆삼양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억원 기부

올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된 성금은 △장애인, 어린이, 노인 등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 △생태 보전 및 환경교육 등 환경 사업 △아동 및 청소년 인재 육성 △개발도상국 청년 자립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유한킴벌리, 프로골퍼 임희정 선수와 생리대 10만 패드 기부

임희정 선수와 좋은느낌은 지난 3월 여성의 날에도 10만 패드를 기부한 바 있어, 금년에만 20만 패드를 기부하게 됐다. 기부 제품은 지파운데이션과의 협력을 통해 약 500여 명의 청소년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임희정 선수와 좋은느낌은 향후에도 기부를 이어갈 계획이다.
2022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상금랭킹 5위와 함께 2년 연속 인기상을 수상한 임희정 프로는 올 초 교통사고 등 어려운 시기를 보냈음에도, 팬클럽과 함께 백혈병 환아를 돕는 등 기부활동에 모범을 보여왔다.
◆맘스터치,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1500만원 상당 물품 기부

앞서 맘스터치는 지난 1월 서울장애인 부모연대 강동지회를 통해 관내 거주하는 250여 발달장애인 가정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7월에는 ‘따뜻한 한끼 나눔’ 캠페인을 전개해 강동구에 위치한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과 강동꿈마을에서 임직원 봉사활동을 펼치고, 관내 취약계층에 싸이버거 세트와 맘스터치 쿠폰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경영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