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농업·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스타트업 지원 맞손

하이트진로는 농수산분야 스타트업 성장 지원을 위한 투자 연계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농수산 원물 채취, 생산, 저장, 가공 기술의 혁신 △효율적인 농식품, 수산부산물 재활용 △스마트농업 고도화 △스마트양식 고도화 교육으로 이뤄진다.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 성실화랑 판매 수익금 환경보호단체에 전달

수익금은 기후변화, 환경오염, 포획으로 생명을 윟벼받는 해양 생물종 보호를 위한 활동에 쓰여진다. 산호충류 군집·생장률 조사, 멸종위기종 대형 해양생물 조사, 해양 쓰레기 정화 활동에 쓰여질 예정이다.
◆롯데제과, 동반성장 우수 협력사 가족의 날 행사 진행

롯데제과는 지난 2일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동반성장 우수 협력사 가족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우수 협력사 가족의 날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인식을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는 행사다. 상생협력에 힘쓴 우수 협력사 임직원에 감사장을 전달하고 에로사항을 듣는 시간이 마련됐다.
◆오뚜기, 한국장애인인권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오뚜기는 굿윌스토어와 협력해 △오뚜기 선물세트 임가공 위탁 △굿윌스토어 매장에 오뚜기 제품 기증 △사내 물품 나눔 캠페인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오비맥주, 에너지취약계층 위해 연탄 1만2500장 연탄은행에 전달

◆제주삼다수, 제주도개발공사로부터 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근무복 전달받아

◆KT&G, 라오스 논께오 지역에 초등학교 건립

KT&G가 나눔문화예술협회와 함께 라오스 논께오 지역에 초등학교를 건립하고 지난 1일 준공식을 가졌다.
KT&G는 작년 11월부터 논께오 지역에 초등학교 건립을 추진했다. 기존의 낡고 열악했던 시설을 교실 6개, 다목적실, 교무실, 화장실 4개를 갖춘 교육시설로 재건축했다. 교실과 다목적실에는 컴퓨터, 선풍기, 책걸상, 악기도 비치했다.
김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ghan5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