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성삼, AIHP 멸균장비 개발과 의료환경 실용성 평가 세미나

이지은 이지수 기자

기사입력 : 2022-11-16 17:32

이미지 확대보기
㈜성삼은 감염 관리와 환경 멸균을 위한 'AIHP 멸균장비 개발'과 '의료환경의 실용성평가' 세미나를 지난 15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보건복지부 산하 범부처의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한 성삼의 개발 과제 평가 및 포스트 방역사회에 초점을 두고 방역·의료·군·IT 관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 수입제품이 주류였던 방역장비 시장에 IT 융합기술을 접목한 국산화 멸균장비(이하 MUGYUN 장비)를 개발해 실용성 평가를 검증했다.
MUGYUN 장비는 플라즈마를 이용한 활성이온화 멸균장비로서, 멸균효과(최대 99.9999%)가 검증됐으며, IT 융합기술을 이용해 지능형 원격제어(LMS, NMS, Mobile APP)등 무인화 방역 작업이 가능하고, 기존 특수방역시장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고가 외국 수입장비의 최대 70% 정도 절감된 가격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날 첫 번째 발제자로 나선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이재희 교수는 MUGYUN 장비를 이용하여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슈퍼박테리아 즉 다제내성균의 멸균 효과를 실험하고 연구 검증 및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두 번째 발제자로 나선 국제성모병원 감염관리실 주혜전 팀장은 감염관리 및 환경멸균의 중요성에 대해서 발표를 했다.

특히 병원에서 방역장비로 사용하고 있는 외국 수입제품장비에 대한 문제점과 국산 장비의 개발 및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으며, 성삼에서 개발 중인 장비의 우수성에 대하여 병원 내 적용사례를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넷비젼의 전병천 전자공학박사가 소독기 원격제어 기능을 발표했으며, 발표가 끝난 후 참석자들은 직접 방역장비의 시운전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져 장비의 성능과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남용일 대표이사는 “향후 방역사업 방향에 대하여 과제의 끝이 아닌 후속 사업으로 실질적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국내외 정부기관 뿐만 아니라 기업 등 민간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우수한 제품 개발로 해외 수출도 함께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주)성삼은 최근 KC 및 안전 인증 등 다수의 공인인증을 획득하여 시장을 확대하여, 실제 장비를 사용해본 소방119 구급대·의료·군 관계자들은 외국 수입장비와 비교하여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일부 단체에서는 내년 방역 계획에 성삼 장비를 포함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성삼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하고 있다. 유선통신장비 제조업체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지은 이지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tn311@naver.com
%EC%9D%B4%EC%A7%80%EC%9D%80 기자 사진

이지은 이지수 기자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