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랜드, ‘더플코트 원조’ 글로버올 국내 정식 론칭
글로버올은 고전 클래식한 스타일에 고품질, 장인정신의 진정성과 서비스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며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습한 영국의 특수한 기후 상황으로 이탈리아산 울 패브릭 등 프리미엄 소재만 사용하며, 장인들과 협력해 모든 제품을 수공예로 제작한다.
이랜드는 지난 1995년 글로버올을 인수해 25년 이상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글로버올을 국내에 정식 론칭하면서 더플코트를 선두로 여러 겨울 아우터와 의류를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 신세계푸드, 뽀또와 협업 ‘찐뽀또 몽블랑’ 출시
신세계푸드는 ‘밭두렁’, ‘죠리퐁’ 등 추억의 국민과자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레트로 감성으로 내놓은 제품들이 인기를 끄는 것에 주목했다. 지난 8월 선보인 ‘밭두렁 옥수수 크림 소보로’는 출시 후 한 달간 약 20만개가 판매됐다. 지난 9월 출시한 ‘밀크퐁 죠리퐁 크로와상’도 호응을 얻으며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다. 회사 측은 경기침체로 인해 소비자들이 추억의 맛과 경험이 담긴 제품들을 찾고 있다고 분석했다.
◆ CGV 씨네샵, 해리 포터 신상 굿즈 선봬
2022년 어드벤트 캘린더는 다음달 1~24일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선물을 열어보는 이벤트 형식의 달력으로 24종의 해리포터 굿즈가 숨어 있다. 일자에 맞는 종이를 떼면 날마다 새로운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다. 2023년 캘린더는 포스터 캘린더와 탁상형 캘린더 2종이다. 포스터 캘린더는 호그와트를 배경으로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탄 해리와 론의 모습이 있다. 탁상형 캘린더에는 월별로 영화 속 주인공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다이어리에는 호그와트의 문양이 새겨져 있고 앞쪽 주머니에 입학통지서가 동봉됐다.
과자가게 허니듀크에서 판매하는 제품들로 구성한 허니듀크 버전, 주인공들로 구성한 인물 버전 등 2종 스티커도 만나볼 수 있다. 롤 스티커는 3가지 종류로 출시한다. 기숙사 무지 노트에는 호그와트의 기숙사 그리핀도르, 슬리데린, 래번클로, 후플푸프 각 문양이 새겨져 있다. 이외에도 인기 제품인 해리포터 포스터 세트 7종과 해리포터 엽서 컬렉션 8종, 해리포터 빈티지 스티커 4종을 재출시하는 등 다양한 굿즈를 만날 수 있다.
◆ 골든블루,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올드 캐슬’ 국내 출시
이번 신제품은 싱글 몰트 위스키와 싱글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한 후 최소 3년 이상 엑스 버번(버번 위스키를 담았던 오크통)에 숙성해 달콤함과 스파이시함이 어우러진 맛을 낸다. 처음에는 바닐라와 카라멜향이 나며 오크향으로 마무리된다. 얼음을 넣어 마시는 온더록스 방식과 스트레이트 음용법에 모두 최적화됐다. 알코올 도수는 40도이며 700ml와 1L 용량으로 출시된다.
◆ 하겐다즈, 겨울 한정 레드벨벳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 출시
패키지 디자인에는 통통 튀는 패턴과 비비드한 색감으로 알려진 미국 볼티모어 출신의 벽화 아티스트 ‘제시 앤 케이티’가 참여했다. 아티스트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형형색색의 패턴이 담겼다. 레드벨벳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은 파인트, 미니컵 2종으로 출시된다.
◆ 지그재그, 투쿨포스쿨 신상품 론칭…최대 53% 할인
지그재그는 투쿨포스쿨 신상품 론칭을 기념해 브랜드 전 상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추가로 적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 15만원 상당의 럭키박스 추첨,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