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GE돋보기] 침대 名家 시몬스, 폼 매트리스 시장 출사표…투트랙 전략 승부수

열감·쏠림현상 개선한 폼 매트리스로 시장 공략
스프링·폼 매트리스 모두 잡아 업계 1위 맹추격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09-20 16:51

시몬스 침대 N32 롯데백화점 본점. 사진=시몬스 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시몬스 침대 N32 롯데백화점 본점. 사진=시몬스 침대
포켓스프링 침대 대명사 시몬스침대가 폼 매트리스를 론칭하며 매트리스 시장 장악에 나섰다. 국내 매트리스 시장 전통 강자인 스프링 매트리스 부문에서 압도적 우위를 차지한 만큼 신흥 강자로 떠오른 폼 매트리스 시장까지 섭렵, 국내 매트리스 시장을 모두 잡겠다는 의도다.

20일 가구업계에 따르면 시몬스 침대는 최근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N32의 신제품으로 N32 폼 매트리스를 출시하며 기존 폼 매트리스 업체들과 본격 경쟁에 돌입했다.
덴마크 폼 매트리스 전문기업인 템퍼가 꽉 잡고 있는 폼 매트리스 시장의 후발주자로 뛰어든 시몬스는 기존 업체들과 경쟁하기 위해 제품력으로 승부수를 걸었다.

폼 매트리스의 고질적 문제로 지적되는 열감, 쏠림현상 등을 개선하고 국내 소비자에게는 민감한 문제인 '안전'까지 챙겨 제품 차별화를 시도했다.

시몬스 침대 관계자는 "통기성 개선뿐 아니라 자체 개발한 액티브 리프레시 폼으로 접촉면의 열감을 해소했다"라며 "고탄성 폼으로 쏠림 현상까지 예방했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국내 폼 매트리스에서는 처음으로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 라돈·토론 안전제품인증 등을 받았다.

업계도 시몬스라는 빅플레이어의 등장에 상황을 예의 주시 중이다. 잦은 인상에 폼 매트리스 시장의 선두자인 템퍼의 인기까지 예전같지 않은 상황에서 시몬스가 업계의 지각변동을 일으킬 수 있을 지에 대한 관심인 것이다.
실제로 시몬스가 템퍼의 매출 20%만 흡수해도 업계 1위인 에이스침대를 바짝 추격할 수 있게 된다. 지난해 기준 시몬스 매출은 3054억원, 같은 기간 에이스침대 매출은 3463억원으로 매출 격차가 400억원에 불과하다. 템퍼의 지난해 매출이 1193억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업계 1위 탈환이 가능한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템퍼로만 대변되는 폼 매트리스 시장에 다수의 브랜드가 출사표를 던졌지만 아직까지 두각을 크게 나타내고 있는 업체는 없다"라며 "템퍼는 수입 브랜드이기 때문에 환율 급등에 따른 추가 가격 인상도 불가피한 상황이라 가격경쟁력 측면에서의 고전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시몬스는 폼 매트리스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매트리스라는 상품 특성상 경험이 중요한 만큼 롯데백화점과 단독 파트너십을 맺고 N32 전문 매장을 잇달아 오픈 중이다.

9월 현재까지 본점을 비롯해 분당점·수원점·평촌점·건대스타시티점·대구점 등에서 전용 매장을 선보였고 향후에도 N32 제품을 중점적으로 선보이는 전용 매장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 포켓스프링 매트리스 명가 타이틀을 잇기 위해 확고한 프리미엄 이미지를 고수하는 방향으로 시장에서의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즉, 스프링과 폼 매트리스 모두 잡는 쌍끌이 전략으로 대세 굳히기에 나서겠다는 포부인 것이다.

이와 관련해 시몬스 관계자는 "독보적 기술력을 갖춘 스프링 침대와 차별화를 앞세운 폼 매트리스로 관련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전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