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국순당 '백세주' 등 4개 제품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

수상 제품 모두 특허기술 '생쌀발효법'으로 빚어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03-11 17:57

국순당의 4개 제품이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각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사진=국순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국순당의 4개 제품이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각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사진=국순당 제공
‘2022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국순당의 4개 제품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순당은 올해 9회째 개최되는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백세주, 국순당 생막걸리, 1000억 유산균 막걸리,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등 4개 제품이 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백세주는 ‘우리술 약주·청주’부문에서 대상을 받아 지금까지 총 6번 대상을 수상했다. 12가지 몸에 좋은 한약재와 양조 전용쌀로 개발된 ‘설갱미’를 원료로, 국순당의 특허 기술인 생쌀발효법에 따라 빚는다. 목 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해서 가정에서 간단한 안주류와 함께 즐기기에도 좋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는 ‘우리술 탁주 생막걸리’ 부문에서 4년 연속해 대상을 수상했다.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 유산균 강화 막걸리로 식물성 유산균이 막걸리 한 병(750㎖)에 1000억 마리 이상이 들어있다. 일반 생막걸리 한 병(자사 생막걸리 750㎖ 기준)당 1억 마리가량의 유산균이 들어 있는 것과 비교하면 약 1000배 많이 들어있다.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는 2020년 출시된 이후 2년 연속 ‘우리술 탁주 살균막걸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 병에 열처리 유산균배양체가 1000억개 이상 함유돼 있다. 또 프리바이오틱스 물질인 프락토올리고당도 1000㎎이 들어있다. 열처리 유산균배양체와 프락토올리고당은 내 몸속 장에서 유산균 등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유익균을 증식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알코올 도수는 5%이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우리술 탁주 생막걸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6월 리뉴얼 이후 첫 대상 수상이다. 두 번의 쌀 발효 과정에 추가로 세 번의 유산균 발효 과정을 더한 5단 복합발효제법을 적용해 빚었다. 유산균 발효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성된 기분 좋은 산미와 국순당이 직접 배양한 막걸리 전용 효모가 만들어 내는 과실 향미가 어우러져 다양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이번에 대한민국 주류대상을 수상한 4개 제품은 국순당의 특허기술인 ‘생쌀발효법’을 적용해 술을 빚는다. 열을 가해 고두밥을 짓는 과정이 필요 없어 영양소 파괴도 적을 뿐 아니라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돼 있다.

한편, 국순당 양조장은 강원도 횡성의 해발 500m 지역에 있다. HACCP (해썹, 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아 위생적인 생산설비를 갖추고 지하 340m 청정수로 술을 빚는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