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미국도 코로나19 새 변이 '오미크론'에 뚫렸다

남아공 다녀온 미국인 캘리포니아주에서 첫 확진 판정 받아

국기연 워싱턴 특파원

기사입력 : 2021-12-02 05:55

미국도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에 뚫린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도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에 뚫린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로이터
미국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 변이 오미크론’에 뚫렸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캘리포니아주에서 미국의 첫 번째 오미크론 확진자를 발견했다고 밝혔다고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 미국 언론이 일제히 보도했다.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이날 백악관 브리핑에서 첫 확진자가 오미크론이 처음 보고된 남아프리카공화국으로 여행을 다녀온 사람으로 코로나19 백신을 다 맞았으나 추가 접종을 맞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이 확진자는 11월 22일 남아공을 방문했고, 캘리포니아주에서 11월 29일 확진 판정받았다.
이 확진자는 현재 자가 격리 중이며 비교적 가벼운 증상을 보이고 있으나 점차 호전되고 있다고 CDC가 밝혔다. 미 보건 당국은 이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적 조사를 했으나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미 캘리포니아주 보건 당국은 이날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 확산을 막기 위해 공항 등에서 변이 확진자가 나온 국가를 방문한 뒤 입국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철저한 추적 조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우치 소장은 남아공 등 8개국으로부터 여행 제한 조치를 한 것은 오미크론 변이를 분석할 수 있는 시간을 벌기 위한 임시 수단이었을 뿐이고, 미국에서 확진자가 나오는 것은 시간문제였다고 말했다. 파우치 소장은 오미크론에 대해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으려면 앞으로 약 2주일간의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오미크론 변이가 기존의 변이에 비해 전염성이 더 높고, 기존의 백신 효과를 피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정부는 오미크론 변이 확산을 막기 위해 백신 접종을 확대하면서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미국은 또 미국행 항공기 탑승 전 72시간 이내에 해외 여행객의 코로나19 테스트를 의무화한 기존 방침을 바꿔 테스트 시점을 24 시간 이내로 단축하고, 미국에 도착하면 다시 24시간 이내에 재검사를 받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워싱턴 포스트(WP)가 전날 보도했다.


국기연 글로벌이코노믹 워싱턴 특파원 kuk@g-enews.com
%EA%B5%AD%EA%B8%B0%EC%97%B0 기자 사진

국기연 워싱턴 특파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