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머디워터스리서치, "나녹스는 주식외에 판매할 제품이 없다"...사기 의혹 제기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0-09-23 15:33

미국의 공매도 투자세력인 머디워터스리서치는 22일(현지시간) 나녹스에 사기 의혹을 제기한 짧은 보고서를 트위터를 통해 공개하면서 나녹스의 사기 의혹을 제기했다.   사진=머디워터스 트위터 캡쳐이미지 확대보기
미국의 공매도 투자세력인 머디워터스리서치는 22일(현지시간) 나녹스에 사기 의혹을 제기한 짧은 보고서를 트위터를 통해 공개하면서 나녹스의 사기 의혹을 제기했다. 사진=머디워터스 트위터 캡쳐


"나녹스(NNOX)가 자사주 이외에는 판매할 제품이 없다는 게 결론이다"
미국의 공매도 투자 세력인 머디워터스리서치는 22일(현지 시간) 나녹스에 사기 의혹을 제기한 짧은 보고서를 트위터를 통해 공개하면서 나녹스의 사기 의혹을 제기했다.

머디워터스는 나스닥 상장에 성공한 루이싱커피에 대해 회계 조작 의혹을 폭로한 곳으로 유명한 투자 세력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나녹스는 수소트럭 기업인 니콜라처럼 데모 영상을 위조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나녹스 IPO의 배후에 유죄 판결을 받은 범죄자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SK텔레콤 사장이 스톡옵션을 받은 사실도 공개했다.

보고서는 SK텔레콤이 나녹스에 투자하게 된 이후 SK텔레콤 사장에게 주당 2.21달러(약 3,210만 달러)에 120만 주 옵션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머디워터스 측은 나녹스를 잘아는 5명의 방사선 관계자를 인터뷰했는데, 이 중 나녹스에 대한 신빙성을 나타내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밖에 나녹스가 이스라엘의 하다사 병원과 협력관계인 것에도 의혹을 제기했다.

머디워터스 측은 "하다사 병원이 노벨 평화상을 받은 후광을 이용하려 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하다사 병원의 이사회 의장이 나녹스의 감사위원회 위원장이라는 점과 병원 내에서 나눅스의 영상 촬영기기가 쓰이고 있다는 증거를 찾지 못했다는 부분에서도 의혹을 제기했다.

사진=나녹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나녹스


상장한지 1달도 안 돼서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은 SK텔레콤이 투자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입소문을 탔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지난 2012년 이스라엘 수도 예루살렘에서 창업한 나녹스는 반도체를 이용해 X선을 만들어내는 ‘디지털 엑스레이’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이다.

디지털 엑스레이는 종래의 진공관 방식 엑스레이보다 촬영 속도는 30배가량 빠르고 방사선 노출 시간은 30분의 1로 줄인 기술이다.

나녹스 주가 차트  자료=NH투자증권 HTS이미지 확대보기
나녹스 주가 차트 자료=NH투자증권 HTS

한편, 나녹스는 9월 들어 미국 주식 순매수 상위 5위 종목에 해당할 만큼 국내 투자자들이 많이 사들인 종목중 하나이다.

나녹스는 22일(현지시각) 전 거래일 대비 4.44% 상승한 30.11 달러로 마감했지만, 지난 고점 66.67 달러에 비해서는 단기간에 54% 급락하면서 '서학개미' 투자자들의 피해가 우려되고 있는 종목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