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CES 개막 기조연설 주인공 '볼리'는?

박희준 기자

기사입력 : 2020-01-08 08:29

세계 최대 첨단기술 전시회 ‘CES 2020’ 기조연설 주인공은 테니스공 모양의 로봇 ‘볼리’였다.
삼성전자의 공 모양 로봇 볼리. 사진=삼성전자 뉴스룸 동영상 캡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의 공 모양 로봇 볼리. 사진=삼성전자 뉴스룸 동영상 캡쳐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CE부문장)은 6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CES 2020 기조연설’ 연사로 나서 첨단 하드웨어와 인공지능 기술이 결합된 개인 맞춤형 케어를 강조하며 지능형 컴퍼니언 로봇 볼리를 최초로 공개했다.

볼리는 공 모양으로 이동이 자유로운 게 특징으로 사용자를 인식해 따라다닌다. 볼리는 인공지능(AI) 탑재로 사용자 명령에 따라 집안 곳곳을 모니터링하고 스마트폰, TV 등 주요 스마트 기기와 연동해 다양한 홈 케어를 수행할 수 있다. 내장된 카메라를 통해 집이 더러우면 로봇 청소기를 작동시킨다.
삼성전자 김현석 사장.사진=삼성전자뉴스룸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김현석 사장.사진=삼성전자뉴스룸

볼리는 이날 무대위에서 김사장을 인식하고 따라다녔다. 김 사장이 달리자 볼리도 따라서 속도를 높였다. 김 사장이 "볼리와 인사하세요"라고 하자 볼리가 무대로 굴러나왔다.

삼성전자는 자체 뉴스룸에서 CES 2020과 관련해 세 번째로 볼리를 소개했다. 동영상은 김 사장을 따라한 것처럼 모델을 따라다니는 볼리의 모습을 담았다. 집안 곳곳을 살피고 집주인을 따라 부억을 따라다니며 강아지가 어지럽힌 집을 청소로봇을 작동시켜 청소하는 장면이 들어있었다.

김 사장은 “볼리는 아이들과 반려동물의 새로운 친구가 될 수 있으며, 가족사진과 같은 특별한 순간을 기록하고 저장하는 카메라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희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cklondon@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