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유플러스 "국내 기업 역사 담은 다큐멘터리, U+tv에서 단독 공개"

U+tv 브라보라이프관서 기업 다큐 '기업비사' 단독 제공
국내 기업 창업사·글로벌 기업 성장사 등 총 63편 공개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19-11-06 15:56

LG유플러스 모델들이 U+tv에서 최초 단독 공개하는 '기업비사'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 모델들이 U+tv에서 최초 단독 공개하는 '기업비사'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IPTV 고객들은 삼성, LG, SK, 현대 등 국내 주요 대기업들의 시작과 현재, 숨겨진 이야기들을 안방 TV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IPTV 서비스 U+tv에 유료방송 최초로 국내 기업들의 발전사를 풀어낸 저널리즘 다큐멘터리 ‘기업비사’ 시리즈를 단독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시리즈는 국내 기업들의 창업과 성장, IMF 시대 숨겨진 사연 등 80·90년대 경제 발전사를 흥미롭게 풀어낸 저널리즘 다큐멘터리다. LG, 삼성, SK, 현대 등 우리나라 대기업의 창업 이야기와 글로벌 대기업 성장 배경, IMF 외환위기 시절의 흥망은 물론 재벌 2세 경영 등 다양한 부분의 숨겨진 사건들을 다룬다. 이달 말까지 총 63편의 시리즈들이 공개된다.

LG유플러스는 “풍성한 사실을 기반으로 동시대 국내 기업을 다루면서도 80~90년대 감성을 자극하는 영상과 전문성 있는 인터뷰로 구성된 콘텐츠로 50세 이상 세대를 중심으로 온 가족이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기업비사는 U+tv 브라보라이프 내 ‘인기방송’ 메뉴에 접속한 후, ‘다큐멘터리’에서 전편 무료 시청할 수 있다.

이건영 LG유플러스 홈/미디어상품담당 상무는 “한국 자본시장이 자리잡는 과정을 생생하고 흥미로운 사실들로 알아가는 교양 강좌이면서 레트로 감성까지 느낄 수 있는 <기업비사>를 U+tv 단독으로 서비스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와 트렌드에 발맞춘 콘텐츠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