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H공사, 어린이대공원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내달 1일까지 500명 모집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오는 5월 10일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개최하는 ‘제27회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미지=SH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오는 5월 10일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개최하는 ‘제27회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미지=SH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오는 5월 10일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개최하는 ‘제27회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SH공사의 대표적인 어린이 대상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어린이들이 꿈꾸는 세상을 그림으로 나타내며 상상력을 키우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사다.

대회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5세(2021년생) 이상 13세(2013년생)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다음달 1일 오후 2시까지 SH공사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총 200명 모집이 완료되면 조기에 마감할 수 있다.
대회 개최일 현장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선착순 접수한 참가자가 아니어도 어린이대공원을 찾은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SH공사는 대회 당일 출품한 작품을 대상으로 미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를 진행, 총 45개의 우수작을 선정한다.

우수작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대상 3명 50만원 △최우수상 6명 30만원 △우수상 6명 10만원 △장려상 10명 5만원 △입선 20명 3만원 등 백화점 상품권, 본인의 작품이 새겨진 머그컵 세트 등을 증정한다.

한편 지난 2018년부터 대회 운영을 함께해 온 우리은행이 올해도 대회 운영과 더불어 상품권, 부상, 기념품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특별히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서울시 주최 ‘서울어린이정원페스티벌’을 5월 5일부터 2주간 운영 예정이며, 대회 참가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며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특별하고 소중한 기억으로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