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두산밥캣, 인터마트서 ‘전기 텔레핸들러’ 최초 공개

세계 3대 건설기계展, 코로나 팬데믹으로 6년 만에 열려
전기 중장비, 바이오연료 모델 등 친환경 제품 선보여

채명석 기자

기사입력 : 2024-04-25 10:39

두산밥캣이 2024 프랑스 인터마트(Intermat) 전시회에서 전기 텔레핸들러 콘셉트 제품 ‘TL25.60e’를 첫 공개했다. 텔레핸들러는 크레인과 지게차를 융합한 형태로 건설, 농업, 조경, 물류 등 다양한 현장에서 사용하는 다목적 장비다. 사진=두산밥캣이미지 확대보기
두산밥캣이 2024 프랑스 인터마트(Intermat) 전시회에서 전기 텔레핸들러 콘셉트 제품 ‘TL25.60e’를 첫 공개했다. 텔레핸들러는 크레인과 지게차를 융합한 형태로 건설, 농업, 조경, 물류 등 다양한 현장에서 사용하는 다목적 장비다. 사진=두산밥캣
두산밥캣은 24일부터 27일(현지시각)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건설기계 전시회 ‘인터마트(Intermat)’에 참가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미국의 콘엑스포, 독일 바우마와 함께 세계 3대 건설기계 전시회로 꼽히는 인터마트는 통상 3년 주기로 개최되지만, 지난 2021년 팬데믹 여파로 취소돼 2018년 이후 6년 만에 열렸다.
두산밥캣은 이번 전시회에서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 텔레핸들러 콘셉트 제품 ‘TL25.60e’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텔레핸들러는 크레인과 지게차를 융합한 형태로 건설, 농업, 조경, 물류 등 다양한 현장에서 사용하는 다목적 장비다.

이 콘셉트 모델은 수랭식 배터리 시스템을 적용해 날씨 영향 없이 가동하며, 소음이 적고 오염 물질 배출을 하지 않으면서도 동급 디젤 모델과 동등한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바이오 연료를 사용하는 스키드-스티어 로더, 회전식 텔레핸들러도 전시장에 자리했다. 유럽의 배기가스 규제 기준인 스테이지 5(Stage Ⅴ)를 충족하는 두산밥캣의 디젤 장비들은 수소화 식물성 오일(HVO)을 비롯한 파라핀 연료 사용 승인을 받았다. 이 같은 바이오 연료를 사용하면 탄소 배출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전기로 구동하는 굴착기, 지게차와 함께 지난 1월 미국 CES 전시회에서 공개했던 무인·전기 로더 콘셉트 제품 ‘로그X2(RogueX2)’가 유럽 고객들을 만난다.
두산밥캣이 2024 프랑스 인터마트(Intermat)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에게 충격 경고 및 방지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장비의 레이더가 장애물을 감지하면 운전자에게 소리와 불빛으로 경고하고 작동을 멈춰 충격을 방지할 수 있다. 사진=두산밥캣이미지 확대보기
두산밥캣이 2024 프랑스 인터마트(Intermat)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에게 충격 경고 및 방지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장비의 레이더가 장애물을 감지하면 운전자에게 소리와 불빛으로 경고하고 작동을 멈춰 충격을 방지할 수 있다. 사진=두산밥캣
이 외에도 운전석 유리창에서 주변 상황을 보면서 작업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터치 디스플레이(T-OLED), 충돌 경고 및 방지 시스템 등 첨단 스마트 기술도 선보였다. 밥캣 브랜드로 새롭게 출시된 지게차와 이동식 발전기, 잔디 관리 전문장비도 전시관에 자리했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기존 건설장비를 넘어 농업·조경용 장비와 물류 장비 등으로 빠르게 제품군을 확장해 온 결과 6년 만에 열린 인터마트 전시회에 지게차, 트랙터, 잔디 관리 장비 등 이전보다 다양해진 제품군을 선보이게 됐다”며 “두산밥캣은 이번에 선보인 친환경 제품과 스마트 기술을 비롯해 지속 가능하면서도 혁신적인 그린 이노베이션(Green Innovation)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채명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ricms@g-enews.com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