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KT, '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 개최...'드라마박스'와 맞손

kt 스튜디오지니·드라마박스 협력
공모전 총 상금 5000만원 규모
KT스튜디오지니가 글로벌 숏폼 플랫폼 드라마박스와 '제1회 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미지는 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 공식 포스터. 이미지=KT이미지 확대보기
KT스튜디오지니가 글로벌 숏폼 플랫폼 드라마박스와 '제1회 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미지는 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 공식 포스터. 이미지=KT

KT그룹의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인 KT스튜디오지니가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참신한 스토리를 찾는다고 14일 밝혔다.

KT스튜디오지니는 '숏폼' 형식 드라마 극본 공모전을 열고, 국내 콘텐츠 스튜디오와 글로벌 플랫폼의 첫 공동 기획을 마련했다. 총 상금 5000만 원 규모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참신한 소재와 스토리라면 누구나 장르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회 당 2분 이내의 숏폼 60~70부작 기획안과 대본 15부로, 접수는 오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공모전 공식 이메일을 통해 진행된다.
수상작은 9월 말 발표되며, 콘텐츠의 완성도와 유통 확장성, 시장성을 평가해 총 7개 작품이 선정된다. 대상 수상작에는 2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심사는 드라마박스 제작 담당자, 숏폼 전문 제작진 등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영상 제작과 글로벌 플랫폼 공개, KT스튜디오지니와 드라마박스와의 후속 작품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아울러 전문적인 크리에이터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창작자의 지속적인 성장도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KT스튜디오지니는 지난 4월 'KT 미디어 토크'를 통해 숏폼 전문 스튜디오로의 포지셔닝을 공식화하고, IP 리메이크와 글로벌 공동 제작, 숏폼 전문 유통 등 사업을 본격 확장하고 있다.

공동 주최사인 드라마박스는 싱가포르의 스토리매트릭스(Storymatrix)가 운영하는 글로벌 숏폼 드라마 플랫폼이다. 출시 20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억 4000만 건과 누적 매출 6억 달러를 돌파했으며, 북미, 일본, 동남아, 중동 등 다양한 시장을 대상으로 숏폼 드라마를 공급하고 있다.
천루이칭(Chen Ruiqing) 드라마박스 회장은 "K-숏폼에 거는 기대가 크고, kt스튜디오지니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청자를 겨냥한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가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기제 kt스튜디오지니 콘텐츠사업본부 본부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숏폼 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공모전이 창의적인 신진 작가 발굴과 숏폼 산업 확장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inmain@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