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확장팩 24일 출시
네오위즈, 1주 앞서 유튜브 라이브 방송
네오위즈, 1주 앞서 유튜브 라이브 방송

네오위즈가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에 게임 '블루 아카이브' 컬래버레이션 확장팩(DLC) 업데이트를 1주 앞두고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선보였다.
디제이맥스 개발을 맡은 로키스튜디오의 개발진은 17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 DLC의 곡 라인업, 주요 콘텐츠 등을 소개했다. 게임이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을 고려, 일본어 동시 통역 방송을 함께 선보였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는 총 15개 곡이 포함된다. 'Unwelcome School'과 'Usagi Flap' 등 인기곡에 더해 '황륜대제' 테마곡 'Goal Wo Nerae!'와 'RAise the Huddle', 선상의 바니 체이서 테마곡 'Bunny Bunny Carrot Carrot' 등 이벤트 스토리 BGM은 물론 페로로지라 테마곡 'Oxygen Destroyer', 그레고리우스 테마곡 'Gregorius I Symphony' 등 총력전 BGM까지 다채롭게 목록에 들었다.

구체적으로 '프리스타일' 화면은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온라인' 화면은 게헨나 학원, '미션' 화면은 트리니티 연합학원, '컬렉션' 화면은 붉은겨울 연방학원, '랭킹 화면'은 아비도스 고등학교, '에어모드' 화면은 샬레를 테마로 한다. 이 외에도 노트, 기어 스킨과 이모티콘 등도 선보인다.
개발진은 "블루 아카이브에 수록된 약 170개 곡을 1차적으로 40곡으로 추린 후 최종적으로 15개 곡을 선정했다"며 "넥슨게임즈가 제공한 아트 리소스가 많아 UI 배경 작업이 수월했다"며 감사를 표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블루 아카이브 DLC는 스팀과 엑스박스 플랫폼을 통해 오는 4월 24일, 소비자 가격 1만9800원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