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버튜버 뉴스] '홀로라이브 시티' 발표, '안케' 스타데이즈 합류

아이언마우스 오리지널 곡 발표, '이세돌' 첫 외부 합방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3-03-19 17:10

◇ '홀로라이브 페스 4th' 1일차에 '시티 프로젝트' 등 발표


사진=홀로라이브 프로덕션 공식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홀로라이브 프로덕션 공식 트위터

일본 버추얼 유튜버 회사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이하 홀로라이브, 연례 합동 콘서트 '홀로라이브 페스(홀로페스) 4th: Our Bright Parade)' 1일차에 '홀로라이브 시티(가칭)' 등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대거 예고했다.
사측이 이날 공개한 '홀로라이브 시티'는 올 여름 본격 공개된다. 론칭과 더불어 오는 7월 7일, 홀로라이브 본토 5기생 모모스즈 네네·시시로 보탄·오마루 폴카·유키하나 라미 등 4인이 '홀로라이브 시티' 안에서 라이브 공연 'Twinkle 4 You'를 선보일 예정이다.

'홀로라이브 시티'는 사측이 개발 중인 자체 메타버스 '홀로어스'에 최근 홀로라이브 멤버 3인을 공식 관광대사로 선임한 도쿄시 등 협력사들과 결합, 보다 현실과 결합된 형태의 소셜 플랫폼이 될 것으로 짐작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는 4월 공개된다.

이 외에도 홀로라이브 영어권(홀로EN)에서 처음으로 소속 멤버 전원이 참여하는 오프라인 라이브 콘서트 'Connect the World'를 미국 로스엔젤레스(LA) 유튜브 시어터에서 오는 7월 2일 선보이며 오는 19일까지 진행될 '홀로페스' 실황 영상을 블루레이 디스크 형태로 판매할 에정이다.

◇ 아이언마우스 첫 오리지널 음원 'Waifu Jam' 공식 MV 공개


'Waifu Jam' 공식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아이언마우스의 모습. 사진=아이언마우스 공식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Waifu Jam' 공식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아이언마우스의 모습. 사진=아이언마우스 공식 유튜브
트위치 플랫폼에 한해 가장 많은 구독자(146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버추얼 유튜버 '아이언마우스'가 자신의 첫 오리지널 곡 'Waifu Jam'의 공식 뮤직비디오(MV)를 19일 공개했다.

'Waifu Jam'은 그녀가 올해 생일(1월 11일)을 기념해 개최한 온라인 콘서트에서 처음 공개된 곡이다. 일본의 DJ '카멜리아(かめりあ)'가 곡 제작을, 도피(Dopi)와 그룬쿠(Grunku)가 MV 제작을 맡았다.

아이언마우스는 2017년 8월 데뷔한 1세대 버추얼 유튜버로, 푸에르토리코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의 버추얼 유튜버 크루 '브이쇼죠(V-shojo)' 소속이며 최근 헐리우드 대형 연예 기획사 UTA(United Talent Agency)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 이세계 아이돌 '주르르'와 스텔라이브 '유니' 합동 방송


이세계 아이돌의 주르르(왼쪽)와 스텔라이브의 아야츠노 유니가 합동 방송을 진행했다. 사진=아야츠노 유니 공식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이세계 아이돌의 주르르(왼쪽)와 스텔라이브의 아야츠노 유니가 합동 방송을 진행했다. 사진=아야츠노 유니 공식 유튜브

국내 유명 버추얼 유튜버 '주르르'와 '아야츠노 유니'가 합동 방송(합방)을 진행했다. 이번 방송은 주르르가 소속된 가상 걸 그룹 '이세계 아이돌'이 처음으로 외부 스트리머와 합방한 사례로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주르르와 유니는 지난 18일 저녁, 약 3시간에 걸쳐 토크와 기능성 스포츠 게임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를 함께 플레이하는 형태로 합방했다. 방송 마무리 직전 주르르는 "오늘 너무 즐거웠고 고마웠다"며 "다음에도 재미있게 게임하자"는 말을 남겼다.

'이세계 아이돌' 멤버들은 2021년 8월 정식 결성한 후, 그룹을 이끄는 스트리머 '우왁굳'의 결정에 따라 외부 스트리머들이 아닌, 이른바 '왁타버스'라 불리는 우왁굳 산하 멤버들 사이에서만 합방을 진행했다. 이번 합방을 통해 정식으로 외부 스트리머와의 합방이 가능하다는 것이 알려졌다.

아야츠노 유니는 국내 유명 스트리머 '강지' 정도현이 이끄는 버추얼 유튜버 그룹 '스텔라이브' 소속으로, 한국어에 능한 일본인으로 알려져 있다. 그녀와 스텔라이브의 멤버 '아이리 칸나'는 이세계 아이돌과는 달리 버추얼 유튜버, 일반 스트리머와 몇차례 합방을 선보인 바 있다.

◇ 3Y코퍼레이션 '스타데이즈', 일러스트레이터 출신 '안케' 영입


사진=스타데이즈 공식 카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스타데이즈 공식 카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산하 쓰리와이(3Y)코퍼레이션에서 운영하는 버추얼 유튜버 그룹 '스타데이즈'에 일러스트레이터 출신 버추얼 유튜버 '안케'가 합류했다.

스타데이즈 운영진은 "스타데이즈는 하나의 소속사라기 보단 크루에 가까운 느슨한 유형의 그룹"이라며 "기존의 귀여운 방송인을 지향했던 멤버들과 달리 털털하고 조금은 매콤한 방송 스타일의 '안케'님이 합류해 색다른 관계와 재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공지했다.

안케는 지난 2021년 중순부터 스트리머 활동을 개시, 유튜브 기준 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겸 아마추어 코스튬 플레이어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별도의 소속사는 없다.

3Y 측은 올 1월, 소속 멤버 '반님'과 브이레코드의 '에블리스 쵸키', 라피즈 소속 '나츠에'와 신인 '테리'를 더한 4인조로 구성된 '스타데이즈'를 공식 론칭했다. 이와 함께 싱글 앨범 '스타트데이즈'의 수록곡 '마음의 끝에서(Closer)', '거울미로(LOGOFF)' 등을 발매했다.

안케는 기존 스타데이즈 멤버인 반님·쵸키·나츠에·테리 등 4인조와는 분리돼 '일종의 2기'로 운영될 전망이다. 사측은 "2기는 기존 멤버와 비슷하게 커버곡 협업, 방송콘텐츠 진행 등을 위주로 활동할 최종적으로는 6월 말 즈음 데뷔가 이뤄질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