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화큐셀, 美 태양광 제조업체에 특허 침해 혐의로 피소

이용수 기자

기사입력 : 2024-04-23 06:35

한화큐셀 미국 조지아주 달튼 공장.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큐셀 미국 조지아주 달튼 공장. 사진=연합뉴스
한화큐셀이 미국 태양광 제조업체 맥세온솔라테크놀로지스로부터 특허를 침해 소송을 당했다.

22일(현지시각) 현지 전문매체 PVTECH에 따르면 맥세온은 미국 텍사스 동부지방법원에 한화큐셀이 터널 산화물 부동태화 접촉(TOPCon) 태양전지 기술 관련 특허를 침해했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맥세온이 여러 회사를 상대로 미국 TOPCon 특허 침해에 대한 조사를 시작한 데 따른 것으로, 맥세온은 조사 대상 특허나 회사 이름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은 상태다.

특히 이번 소송은 지난 3월 REC솔라홀딩스와 캐네디언솔라에 대한 특허 침해 소송에 이어 맥세온이 제기한 가장 최근의 특허 침해 소송이다.

미국 이외 지역에서는 2023년 독일에서 중국 태양광 제조업체인 아이코(Aiko)와 통웨이(Tongwei)를 상대로 두 건의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맥세온의 법률 고문 마크 로빈슨은 "맥세온은 2023년 11월 미국에서 TOPCon 특허 침해 조사를 시작했으며, 한화큐셀을 상대로 한 이번 소송과 최근 캐나다솔라, Inc. 및 REC솔라홀딩스 등의 소송은 그 조사의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맥세온은 막대한 R&D 투자를 통해 얻은 선도적 위치를 보호할 책임이 있으며, 미국 및 기타 시장에서 특허를 침해하는 제품을 판매하려는 이들에 대해 특허권을 계속 집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