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집트 수에즈 운하 , 선박 좌초로 일부 구간 운항 중단 후 재개

운하 통과 도중 고장 'MSC이스탄불호' 곧바로 예인…중요구간 정상 통행

김세업 기자

기사입력 : 2023-03-06 06:02

이집트 수에즈 운하는 좌초된 선박을 예인한 후 다시 선박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이집트 수에즈 운하는 좌초된 선박을 예인한 후 다시 선박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사진=로이터
5일(현지시간) 이집트 수에즈 운하에서 고장을 일으켜 일부 교통이 우회된 컨테이너선이 항해를 재개했다고 수에즈 운하 당국이 밝혔다.

수에즈 운하 당국은 이전 성명에서 라이베리아(Liberia) 국기를 달고 항해하는 MSC 이스탄불(MSC ISTANBUL)이 말레이시아에서 포르투갈로 가는 도중 운하를 통과하는 동안 좌초되었다고 발표했다.
4척의 예인선이 좌초된 선박을 옮기기 위해 작업 중이었고 중요한 수로의 교통은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이 성명은 설명했다.

수에즈 운하 당국은 이어 "북쪽에서 오는 선박은 모두 정상적으로 통과했으며 남쪽에서 오는 선박도 서해협에서 동해협으로 회항한 뒤 정상적으로 항해를 진행했다"고 덧붙였다.

에이콘 선적 데이터(Eikon shipping data)는 5일 약 1600 GMT에 발생한 사건을 보여주었다.

레피니티브 에이콘(Refinitiv Eikon)은 금융 시장 전문가를 위한 개방형 기술 솔루션으로, 업계 최고의 데이터, 인사이트, 독점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뉴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2021년 거대한 컨테이너선 에버 기븐(Ever Given)호가 운하의 남쪽 1차선 구간을 가로질러 강풍에 갇혔는데, 6일 동안 교통을 차단한 후에야 철거할 수 있었다.


김세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