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안산시,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식 성료…시민 1300여 명과 역사 되새겨

이민근 시장“광복의 정신으로 강한 대한민국, 강한 안산을 향해 나아갈 것”
이민근 안산시장(오른쪽 네번 째)이 15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열린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참석자들과 만세삼창을 외치고 있다.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이민근 안산시장(오른쪽 네번 째)이 15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열린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참석자들과 만세삼창을 외치고 있다. 사진=안산시
안산시가 제80주년 광복절을 맞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1300여 명의 시민과 함께 경축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광복 80년, 하나 된 안산'이라는 주제 아래,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경축식은 식전 영상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기념 공연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경기도의 광복 80주년 기념 문화사업에 참여한 극단 '이유'가 '그날을 기억하며'라는 주제로 공연을 선보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부대 행사로 안산의 자랑스러운 독립운동가인 최용신 선생의 서거 9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기획전시 '상록수 최용신'이 행사장 로비에 마련되었다. 전시와 함께 설치된 포토월은 참석자들이 독립운동 정신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문해진 광복회 안산시지회장은 "지난 80년은 우리 민족의 승리의 역사"라며 "대한민국이 위대한 문화국가가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광복의 정신은 과거의 이야기가 아닌,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살아있는 약속"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며 "어떤 위기 속에서도 하나로 뭉쳐 강한 대한민국, 강한 안산시를 향해 나아갈 것"이라는 다짐을 밝혔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