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항시,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 위해 aT와 맞손

aT추진 중인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에 포항시 적극 동참

최일권 기자

기사입력 : 2024-04-02 17:30

포항시는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시-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업무협약식을 가졌다.(왼쪽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오른쪽 이강덕 포항시장) 사진=포항시.이미지 확대보기
포항시는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시-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업무협약식을 가졌다.(왼쪽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오른쪽 이강덕 포항시장)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2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와 저탄소 식생활 확대 및 농수축산물 국내 유통 및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강덕 포항시장과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계를 구축하고, 농수산식품 수출 활성화 도모에 양 기관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와 aT는 △포항 농산물 수출 확대 및 산업 발전을 위한 인력·기술·정보 교류 △저탄소 식생활 개선 캠페인 동참을 통한 농식품분야 탄소중립 실천 △농수산 식품 수급안정, 유통구조 개선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시는 이번 협약식으로 지역 우수 농특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신시장 개척 및 해외박람회 참석 등 aT와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aT가 추진하고 있는 생산, 유통, 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 가스를 줄이기 위한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

이강덕 시장은 “농수산식품 수출에 앞장서고 있는 aT와 신선농산물과 가공품 등 지역 특산물 해외 수출에 힘쓰고 있는 포항시가 이번 협약을 계기로 K-푸드 수출과 저탄소 식생활 글로벌 확산에 상승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해 지난해 9월 포항시 탄소중립 지원센터를 개소했으며, 탄소중립 녹색성장을 위한 탄소중립포인트제를 시행하는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최일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hoi3651@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