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탈 북민 나눔 봉사단체, 김장나눔 봉사활동으로 훈훈한 겨울나기

유영재 기자

기사입력 : 2023-11-27 11:23

지난 25일 행사에 참석한 봉사자들과 탈북민들이 김장을 담그면서 남과 북의 소담 이야기를 나누며 1500kg김장을 해 이웃들에게 나눔봉사를 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5일 행사에 참석한 봉사자들과 탈북민들이 김장을 담그면서 남과 북의 소담 이야기를 나누며 1500kg김장을 해 이웃들에게 나눔봉사를 했다.

지난 25일 남북하나재단과 (사)미래를 위한 사랑나눔협회(이하 미사협)에서 주체한 2023년 겨울맞이 김장 나눔을 실시했다. 두 단체는 해마다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 탈북민 어르신, 저소득층, 차상위계층, 대안학교 등 돕기 위한 활동을 했다.

자체로 운영하는 남북행복가족 봉사 조리장에서 지역공동체활성화 주관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다자녀가족, 한 부모가정에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 위해 30여 명 참가자들이 김치10kg 150박스(1500kg)를 담아 가가호호 방문 전달했다.

탈북민들에게 전달된 겨울철 김장은 사랑더하기 나눔봉사단, 대전바른길 치과의원, 전국노점상 총연합회 대전지부, 대전성심장례식장, 탈북민 자립회사 ㈜엘티케이 업체들의 협찬과 사랑의 후원으로 이루어지게 됐다.
지난 25일 2023년 남북하나재단, 사)미래를 위한 사랑나눔협회에서 주체한 겨울맞이 김장나눔행사에서 훈훈한 겨울나기 행사를 했다. 왼쪽이  이영철 미사협대표.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5일 2023년 남북하나재단, 사)미래를 위한 사랑나눔협회에서 주체한 겨울맞이 김장나눔행사에서 훈훈한 겨울나기 행사를 했다. 왼쪽이 이영철 미사협대표.


김장 나눔 행사에 참석한 대전시 서구 서철모 구청장은 격려사에서 추운 겨울을 맞는 계절에 사랑으로 만들어지는 김장 한 포기 하나하나가 고향을 떠나 한국 땅에 온 이들에게 따뜻한 사랑으로 전해지길 바라며 하루 빨리 통일이 되어 그들이 행복한 마음으로 고향에 돌아가길 바라며 서구청도 탈북민들의 안정하고 행복한 정착을 위해 열심히 협조해 나가겠다고 했다.

행사를 주최한 사단법인 미사협 탈북민 이영철 대표는 십여년동안 변함없이 겨울철 김장 나눔 행사를 후원해주시고 함께 김장 만드는 행사에 참여해주신 후원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하루 빨리 통일이 되어 한국 분들과 함께 북한에서 함께 겨울철 김장 나눔 봉사를 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는 간절한 바램이 있다고 말했다.
행사를 위해 미사협 대구지부 봉사단 최혜성 지부장은 겨울철 김장을 직접 담아 생활이 어려운 탈북민들에게 나눔을 한다고 생각하니 같은 탈북민으로서 마음속 기쁨으로 행복했다고 했다.

행사에 참석한 봉사 참가자들은 탈북민들과 함께 김장을 담그면서 남과 북의 소담 이야기를 서로 나누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 후 사단법인 미래를위한 사랑나눔협회 남북행복가족봉사단대전, 대구지역 탈북민 봉사자들은 담근 김장을 직접 지역내 탈북민 가정과 탈북청소년 동서남북 대안학교을 방문해 전달하기도 했다.

10kg 150박스를 탈북민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봉사를 했다.이미지 확대보기
10kg 150박스를 탈북민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봉사를 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