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석 AP펀딩 대표

이런 환경에서 온투업을 통한 신용카드 확정매출채권 투자를 대안으로 제시할 수 있다. 신용카드 확정매출채권은 고수익과 안정성을 동시에 갖춰 P2P 금융업계 매출채권 분야에서 주목받는다.
P2P 신용카드 확정매출채권 투자는 SCF(Supply Chain Finance) 금융 상품 중 하나로, 대형 지급결제대행사를 통해 상환받는 구조다. 이 상품은 신용카드 매출이 이미 확정된 상태에서 유동화해 투자자에게 안정성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장래매출채권과 달리 확정매출채권은 이미 발생된 매출을 기반으로 유동화되기 때문에 지급 의무가 명확하고 위험 부담이 적다.
예를 들어 코로나19와 같은 불확실성으로 장래매출채권이 미실현될 위험이 있지만, 확정매출채권은 이미 발생한 매출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안정성이 뛰어나다.
AP펀딩의 경우 이런 구조를 활용해 연 12%의 고수익을 제공하며, 투자기간이 초단기(1~2일, 휴일 포함 최대 4일)로 설정해 있어 투자자에게 신속한 상환과 복리 효과를 제공한다.
초단기 투자 상품이면서도 높은 안정성을 가진 P2P 신용카드 확정매출채권 투자상품은 투자자에게 두 자리 수익률을 제공하고 위험 부담을 최소화해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제시할 수 있다.
금리인하 시기와 불안정한 경제 상황 속에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투자자들에게 신용카드 확정매출채권은 대안으로 부상하기 충분한 시장이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