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상상인그룹, 임직원 걷기·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상상인그룹이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상상인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상상인그룹이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상상인 제공.
상상인그룹은 친환경 가치를 실현하고 임직원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걷기 프로젝트 시즌9' 캠페인을 오는 30일부터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전 시즌의 개인 단위 참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팀별 목표 달성 챌린지 방식으로 진행한다.

오는 5월 24일까지 8주 동안 진행되는 상상인그룹의 '걷기 프로젝트'는 일상생활 속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을 목표로 탄소 배출 감소와 임직원 건강 증진을 위해 2021년부터 시행, 올해 5년 차를 맞았다.

‘내 몸과 지구의 건강을 함께 지키자’는 슬로건에 발맞춰 △건물 내 가까운 층 계단 활용 △근거리 도보 출퇴근 △원거리 대중교통 이용 등 일상생활 속 걷기를 권장하고 있다.
'걷기 프로젝트 시즌9'에는 상상인,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선박기계 등 계열사들과 시너지이노베이션, 엠아이텍, 메디카코리아, 프로톡스, 뉴로바이오젠 등이 참여한다. 약 1,500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지난 시즌7과 시즌8에는 상상인그룹 임직원과 가족까지 2,000명 안팎의 인원이 참가해 건강한 환경보호 문화 조성에 힘을 보탰다.

'걷기 프로젝트 시즌9'의 핵심은 팀별 평균 걸음 수를 1만 걸음 이상 달성하는 것이다. 각 팀은 주간 단위로 평균 걸음 수를 집계해 목표 달성 여부를 확인한다. 이를 통해 팀원들 간의 협력과 소통이 자연스럽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