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번 주말, 범죄도시3 플래시 관람 어때요? … 영화·OTT할인카드 주목

지난해 영화 관람료 평균 1만285원…1만원대 최초
카드사들, 영화관·OTT '투트랙' 할인 제공 카드 출시

김희일 기자

기사입력 : 2023-06-10 16:44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www.card-gorilla.com)가 ‘넷플릭스(OTT) 할인카드’ 3종을 공개했다.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www.card-gorilla.com)가 ‘넷플릭스(OTT) 할인카드’ 3종을 공개했다.사진=뉴시스
최근 '범죄도시3'가 국내 개봉 7일만에 600만 관객을 동원해 흥행하는 가운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수요도 늘면서 콘텐츠 소비 형태가 나뉘고 있다. 이에 카드사들 역시 극장과 OTT할인 모두를 제공하는 상품 개발에 골몰하고 있다.

10일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에 따르면 카드사들이 영화와 OTT 업종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 출시에 힘쓰고 있다.
영화와 OTT 할인율이 가장 높은 카드는 롯데카드의 'LOCA LIKIT Play'다. 이 카드는 롯데시네마와 CGV에서 월 1만원 할인 한도로 50% 할인을 준다. 영화관 외에도 스타벅스에선 1만원 한도로 50%를 할인한다. 쿠팡플레이와 티빙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도 60% 할인을 준다.

삼성카드의 '삼성 iD NOMAD' 카드는 OTT(넷플릭스·유튜브·웨이브·티빙·디즈니+)에서 50% 할인과 영화 할인 5000원을 준다. 고객들이 전월 이용금액 50만원을 달성시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영화관에서 티켓값으로 1만2000원 이상을 소비시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카드사들이 영화관 할인은 물론 OTT 할인 혜택에 집중하는 데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관람료 인상이 원인이다. 영화진흥위원회가 지난 2월 발표한 '2022 한국 영화산업 결산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평균 관람 요금은 전년 동기(9656원)보다 6.5% 증가한 1만285원이다.

때문에 카드사들은 OTT 할인 혜택을 지닌 카드 상품을 출시하면서 OTT의 주 소비층인 20대를 겨냥한 혜택을 추가했다. 대표적 예가 KB국민카드의 'My WE:SH 카드'다. 해당 카드는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티빙, 디즈니플러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기결제 이용건에 대해 30%를 할인한다. 단, 간편결제와 인앱 결제 건은 할인 혜택에서 제외된다. 동시에 직장인들의 이용이 많은 택시와 커피·음료전문점 업종에서 5%의 할인도 제공 한다.
NH농협카드 '올바른 FLEX 카드'는 출시 당시부터 업계에서 드물었던 OTT·스트리밍 20% 할인과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할인 10% 혜택을 탑재해 주목 받았다. 이밖에도 고객들은 온라인쇼핑몰에서 5%를 할인받거나 NH농협카드의 간편결제 서비스 '올원페이(NH앱카드)'로 결제시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건당 1000원의 할인 혜택을 준다.


김희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euyil@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