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여름 전쟁 시작”…비빔면 새 광고 온에어

팔도‧농심‧오뚜기‧하림, 비빔면 새 TV 광고 공개

김수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5-22 17:00

팔도‧농심‧오뚜기‧하림 등이 각각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고규필, 유재석, 이정재, 이제훈 등을 모델로 새 TV 광고를 내놓았다. / 사진=각 사이미지 확대보기
팔도‧농심‧오뚜기‧하림 등이 각각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고규필, 유재석, 이정재, 이제훈 등을 모델로 새 TV 광고를 내놓았다. / 사진=각 사
비빔면 업계가 ‘여름 대목’을 앞두고 새 광고를 연이어 공개하고 있다. 비빔면 시장의 전통강자 팔도가 1위를 매년 지키고 있는 가운데 신흥강자 농심과 오뚜기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하림도 새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팔도는 ‘팔도비빔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최근 배우 서권순과 고규필이 출연하는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40년 비빔면의 근본’이라는 콘셉트로 MBC 아침드라마 ‘모두 다 김치’의 명장면으로 꼽히는 김치 싸대기 장면을 패러디해 ‘원조 비빔라면은 팔도비빔면’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영상은 ‘근본이 뭐냐’고 외치는 고규필 앞에 서권순이 등장하며 시작한다. 서권순 손에 든 비빔면 면발이 고규필의 양쪽 뺨을 스치고, 서권순이 면발을 휘두르며 하는 대사 ‘오른손, 왼손’은 팔도비빔면의 CM송을 연상케 했다.

농심은 2021년부터 4년 연속 국민 MC 유재석을 ‘배홍동 비빔면’ 모델로 앞세우며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유재석이 출연하는 새 TV 광고 ‘비법 전수’, ‘맛집소문’ 편을 공개했다. 광고는 리포터가 된 유재석이 비빔면 장인 및 소비자와 인터뷰하는 콘셉트였다. 광고를 통해 ‘배홍동만 있으면 우리 집이 비빔면 맛집’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같은 달 오뚜기도 대표 비빔면 제품인 ‘진비빔면’ 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선정하고 신규 TV CF를 공개했다. 콘셉트는 ‘초시원, 초매콤, 초넉넉 진비빔면으로 120% 만족’이다. 이제훈의 군침 도는 먹방으로 소비자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구상이다.

하림도 배우 이정재를 3년 연속 ‘더미식’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더미식 비빔면’ 광고를 온에어했다. 광고는 시원한 야외 수영장 썬베드에 앉아있는 이정재가 등장하며 시작된다. 이정재는 비빔면 소스를 연상케하는 붉은 수트 착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아는 맛보다 맛있는 비빔면이 왔어요”라는 대사 뒤 자두와 오이를 얹은 먹음직스러운 더미식 비빔면 모습이 비쳤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