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의 역량·기술 바탕으로 상호 적극 협력키로
필립스 제품 SK매직서 판매, 제품 방문관리 등 다방면 협업 약속
필립스 제품 SK매직서 판매, 제품 방문관리 등 다방면 협업 약속

이날 서울 종로구 SK매직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 이보형 SK매직 마케팅본부장과 신봉규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양사는 가전 및 렌탈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양사가 가진 핵심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필립스의 가전 제품을 SK매직 플랫폼에서 판매 △필립스 제품과 SK매직의 방문관리 서비스를 결합한 렌탈 상품 출시 △SK그룹 관계사 및 다양한 구독플랫폼으로 판매 채널 확장 등 다방면으로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신봉규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 대표이사는 “필립스생활가전이 국내 렌탈 업계 강자인 SK매직과의 상호 협력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보형 SK매직 마케팅본부장은 "양사가 지닌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렌탈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계기라 생각한다“며 “SK매직은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 라이프 큐레이션 컴퍼니(Home Life Curation Company)’로 진화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SK매직은 지난해 비스포크 등 삼성전자 주요 가전과 SK매직의 렌탈 서비스를 결합한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SK텔레콤과 제휴를 통해 결합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