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제약바이오산책] 한미그룹, 릴레이 문화공연 개최 外

◆한미그룹, 릴레이 문화공연 개최

한미약품은 임직원들을 위한 예술공연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한미약품이미지 확대보기
한미약품은 임직원들을 위한 예술공연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한미약품

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최근 경기도 동탄 한미약품 R&D센터에서 임직원 문화예술 나눔 프로그램 '오늘은 예(술)감(상) 좋은 날'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한미 임직원들에게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각 사업장 직원들의 스트레스 경감과 정서적 안정을 증진하기 위해 지난 2023년부터 운영되기 시작됐다.

한미사이언스는 그동안 팔탄 스마트플랜트와 평택 바이오플랜트 등 여러 사업장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각 사업장 임직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올해는 R&D센터에서 처음으로 열려 최인영 R&D센터장을 비롯한 60여 명의 연구원들이 참여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혼성 5인조 아카펠라 그룹 ‘MTM’이 다채로운 클래식과 샹송 등 10곡을 선보이며 신약개발에 몰두하는 연구원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문화적 즐거움과 휴식의 시간을 선사했다. 특히 공연은 각 곡마다 연구원들이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돼 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콘서트가 끝난 뒤 참여 연구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연구원 95.1%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힐링’을 경험했다고 답했으며, 향후에도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는 응답 역시 같은 비율로 집계됐다.

◆ 박철민 휴젤 대표집행임원, '2025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대통령상 수상

11일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2025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왼쪽부터)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과 박철민 휴젤 대표집행임원이 시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휴젤이미지 확대보기
11일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2025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왼쪽부터)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과 박철민 휴젤 대표집행임원이 시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휴젤

휴젤은 박철민 대표집행임원이 고용노동부 주관 '2025 일자리창출 지원 유공 정부포상'에서 일자리 창출 지원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생활 균형 실천, 일자리 창출 및 질적 개선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박철민 대표집행임원은 지난 2018년 휴젤 합류 이후 최고인사책임자(CHO)를 역임했고 현재 운영 총괄로서 기업의 성장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중요한 경영 목표로 삼은 공로를 인정받았다. 휴젤은 △신규 채용 확대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기여 △워라밸 기반의 지속 가능한 근로 환경 조성 등 일자리 창출과 일·생활 균형을 동시에 실현했다는 평가다.

지난 2023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2년간 총 274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했으며 이 중 약 61%를 강원도 지역 인재로 선발해 지역 균형 고용에 기여했다. 또한 유연근무제, 패밀리데이, 재택근무, 직장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며 가족 친화적인 근무환경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HLB생활건강, '미인실록' 신개념 마스크팩 출시

HLB생활건강은 미인실록 신개념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HLB이미지 확대보기
HLB생활건강은 미인실록 신개념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HLB

HLB생활건강은 막걸리 쌀지게미를 원료로 사용한 국내 최초 브랜드인 '미인실록'이 신개념 건식 마스크인 '래디언스 랩핑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시트 마스크팩의 불편함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흘러내림이나 묻어남 없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피부 케어가 가능한 차별화된 마스크다.

이 제품은 크림 에센스를 머금은 내부 시트와 보송한 외부 시트가 결합된 특수 원단으로 제자돼 옷이나 머리카락에 에센스가 묻어나는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얼굴 굴곡과 주름진 부위까지 빈틈없이 밀착돼 리프팅 효과와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피부와 직접 닿는 보습 크림 시트의 경우 HLB생활건강의 독자적인 기술로 추출한 자연 발효 미백 성분인 쌀지게미수와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나무수 등 피부 톤 및 안색 개선에 효과가 있는 성분을 배합해 만들었다. 해당 성분을 통해 기미와 잡티 등 피부 문제 개선을 돕는다.

미인실록 래디언스 랩핑 마스크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테스트 3종도 완료했다.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성분 100% 인증을 받았으며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또 피부자극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피부 자극도가 0% 수준인 것으로 나타나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판정됐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