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셀트리온 '램시마 SC', 덴마크 진출...노르웨이 출시 2개월만

이재현 기자

기사입력 : 2024-04-18 09:23

셀트리온은 덴마크에 램시마SC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셀트리온이미지 확대보기
셀트리온은 덴마크에 램시마SC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이 덴마크에서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 치료제 '램시마SC' 국가 입찰 수주에 성공하며 시장에 본격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램시마SC는 이달부터 향후 1년 간 덴마크에 공급될 예정이다.

지난 2월 셀트리온 국가 입찰 수주에 성공하면서 노르웨이에 램시마SC를 출시 후 2개월 여 만에 덴마크로 성과를 확대하며 북유럽 지역에서 시장 확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덴마크 정부가 인플릭시맙 피하주사 제형에 대한 국가 입찰을 별도로 신설하면서 셀트리온은 램시마SC로 경쟁 없이 단독으로 계약을 따냈다. 덴마크에서 램시마SC만의 독립적인 유통 채널이 형성된 셈이다. 또한 통상적으로 피하주사제형이 정맥주사(IV) 제형 보다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만큼 매출 확대와 실적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램시마SC는 셀트리온 덴마크 법인에서 직접 판매할 예정이며 출시 직후 제품 처방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준비하 중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북유럽 지역은 인접국 간 학술 교류가 긴밀하게 이뤄진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는 가운데 노르웨이에 이어 덴마크까지 입찰 수주에 성공하면서 램시마SC의 영향력 확대를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달 미국에 출시된 짐펜트라(램시마SC 미국 제품명)가 론칭 직후 처방약급여관리업체(PBM) 계약을 완료하며 성과를 나타내는 등 글로벌 전역에서 제품 경쟁력이 입증되고 있다"면서 "이런 성과가 실질적인 매출 확대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