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삼성SDS, '글로벌 IT서비스' 기업가치 4.3조…동종 업계 11위 "

英 브랜드파이낸스 평가…전년대비 한 단계 상승
전략 투자·글로벌 협력·4대 전략사업 성장 등 인정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1-27 09:37

center
서울 송파구 삼성SDS 사옥. 사진=삼성SDS
삼성SDS(대표 홍원표)의 기업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보다 7% 상승한 37억달러(약 4조3000억원)라는 국제 브랜드 컨설팅 업체의 평가가 나왔다. 이에 따른 글로벌 IT서비스 기업 가치 순위도 한단계 오른 11위를 기록했다. .

삼성SDS는 27일 영국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 브랜드파이넌스로부터 이같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삼성SDS는 지난해보다 순위가 상승한 25대 글로벌 IT서비스 기업 2개 중 하나에 속했다. 특히 브랜드파이낸스는 보고서에 별도 지면을 할애해 삼성SDS를 집중 조명했다. 보고서는 삼성SDS의 브랜드가치 급성장 비결로 ▲IT서비스 시장의 평균을 상회하는 성장율 ▲인공지능(AI)·IoT·블록체인, 5G, 클라우드 등 첨단 IT기술 기반의 사업 경쟁력 강화 ▲전략적 투자·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 ▲4대 전략사업(인텔리전트팩토리, 클라우드, AI·Analytics, 솔루션) 성장 등을 지목했다.

임수현 삼성SDS 최고전략책임자(부사장)는 브랜드파이낸스 인터뷰에서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되는 현 시장 상황에서 IT신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외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지난해 삼성SDS를 블록체인 확산을 리딩하는 글로벌50 기업으로 선정했다. 삼성SDS가 수행한 제조기업 디지털 혁신 사례는 CIO 100 Awards를 4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삼성SDS는 올해 경영방침을 ‘글로벌 사업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로 정한 만큼, 글로벌 시장의 특성에 맞는 전략사업을 타겟팅하고 신규 고객과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면서 지속적으로 대외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